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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게]  촬영감독 호이트 반 호이테마/ 본인의 촬영방식과 놀란과의 협업에 대해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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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7-31 07:53:41

 

 

 

 

 Hoyte van Hoytema

 

ps. 현재까지 아카데미 촬영감독상 노미네이트 1회 'Dunkirk (2017)'

 

그외 촬영감독으로서 대표작

 

The Fighter (2010) 데이비드 O. 러셀 

Tinker Tailor Soldier Spy (2011) 토마스 알프레드손 

Her (2013)  스파이크 존즈 

Spectre (2015) 샘 맨데스 

Ad Astra (2019) 제임스 그레이 

Nope (2022) 조던 필 

 &

크리스토퍼 놀란

Interstellar (2014)

Dunkirk (2017)

Tenet (2020)

Oppenheimer (2023)

 

 

 

 촬영감독 호이트 반 호이테마가 Collider측과의 인터뷰 질의를 통해

본인의 촬영 방식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의 협업에 대한 입장을 전했답니다.

 

 

 

 [촬영감독 호이트 반 호이테마의 답변 中에서]  

 

 

제가 흥미를 느끼는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이 영화를 만드는 다양한 과정입니다. 

예를 들어 리들리 스콧 (Ridley Scott)은 6대의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7대의 카메라로 촬영하고, 

로저 디킨스 (Roger Deakins)는 단 한 대의 카메라로 촬영하는 식이죠. 

 

Ridley Scott 

 

 Roger Deakins 

 

 

궁금한 게 있는데, 당신은 촬영장에서 카메라 한 대만 사용하는 경우는 얼마나 되고, 

얼마나 자주 하나요? 


 

(호이트 반 호이테마)

 

''대부분의 경우 촬영장에서 한 대의 카메라로 작업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과 함께 효과적으로 촬영하는 것은 마치 원 카메라 쇼와 같습니다. 

카메라는 일종의 마술 상자와 같아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이 작은 상자 안으로 

빨려 들어가도록 연출하고 진화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카메라 한 대가 진원지가 되는 거죠. 

 두 대의 카메라를 설치하는 순간, 그 관심은 다소 나뉘게 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과 함께 촬영장에 있는 것은 매우 특정한 목표를 향해 정말로 노력하는  

극도로 집중된 이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은 카메라가 무엇을 보고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카메라에 아주 가까이 앉는 것을 좋아해서 항상 카메라 옆 세트장을 들여다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매우 세심하고 집중력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배우들은 프로덕션 디자이너, 소품 담당자, 세트 분장사뿐만 아니라 저희, 조명 담당자 등 모든 사람이 

자신이 어디에서 일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한 방향을 향해 진화해야 하므로 카메라 한 대가 매우 논리적으로 느껴져야 합니다. 

이는 저희에게는 매우 궁극적인 영화 제작 방식입니다.

 매우 집중할 수 있죠.''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영화에 CGI 장면이 극히 없다고 해서 정말 놀라웠어요. 

당신과 그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특정 시퀀스 촬영, 특히 빛의 사용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가 이 대형 IMAX 카메라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카메라로 담고 싶어 했을 때 어땠나요? 

시각 효과 팀과 함께 모든 것을 실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주시겠어요?

 

 

(호이트 반 호이테마)

 

''저에게 있어 준비 단계는 항상 모두가 기발한 아이디어를 쏟아내는 매우 흥미로운 시기입니다. 

그 중 상당수는 반드시 기술적인 해결책이 있는 것은 아니며, 

단계적으로 사람들이 온갖 이상한 해결책과 이상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이를 테스트하며 시작하곤 합니다. 

 

촬영 초기에 앤드류 잭 (Andrew Jackson)과 스콧 피셔 (Scott Fisher)라는 

훌륭한 시각효과 및 특수효과 팀과 

매우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촬영을 진행했는데, 

시각효과 (visual effects)와 특수효과 (special effects)는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앤드류 잭슨은 시각 효과 부서와의 관계만큼이나 CGI에 최대한 의존하지 않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래서 그는 스콧 피셔의 도움을 받아 카메라뿐만 아니라 자신의 세계에서도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얻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매우 긴밀하게 협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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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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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31 07:58:50

최근에 her 다시 봤는데,
정말 촬영이 예술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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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7-31 13:24:50

리들리 스콧옹이 여러대 카메라로 찍는 이유는 프로메테우스 블루레이 코멘터리나 기타 작품 부가 영상 보면 종종 언급되는데 효율성 때문입니다. cf 감독 출신으로 정해진 예산 안에서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낸다는 신념 때문인데 영화 촬영에서는 촬영기간=돈입니다. 한번 찍었다가 나중에 다시 찍으려면 배우 스태프 등등 돈이 또 들죠. 그래서 한번 슛들어 갈때 최대한 많은 카메라로 여러 각도에서 장면을 잡아내고 결과물을 뽑아내더군요. 프로메테우스 등급이 R등급인데 처음에 예산을 2억달러로 폭스에 스콧옹이 요구했습니다. R등급이지만 예산 넉넉하게 달라는 소리로 폭스가 이해했고 1억에서 1억 5천까지 자유롭게 쓰라고 허락했고 최종 1억 2천만달러에 찍었죠. 마케팅 비용까지 하면 2억 달러 넘게 썼겠지만 와이드 4억달러는 벌었으니 커버넌트도 나올 수 있었고요. 결과물은 처참했지만.. 아무튼 스콧옹 본인이 이런 스타일에 맞는 다리우스 볼스키 촬영감독과 계속 작업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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