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리뷰]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를 보고(스포)

 
3
  1538
2021-12-05 01:34:32

 

제이슨 라이트먼 감독이 연출한 <고스트버스터즈 라이즈>는 기존 시리즈의 배경인 뉴욕에서 벗어나 작은 시골 마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에 허덕이는 트레버, 피비 남매와 그들의 엄마 캐리는 할아버지의 사망 소식에 엄마의 고향이기도 한 작은 마을로 내려갑니다. 아버지와 인연을 끊고 살았던 캐리이지만 경제적인 사정 때문에 아버지의 집에서 정착하고 살아가게 됩니다. 할아버지의 피를 그대로 물려받은 소녀 피비는 할아버지의 비밀 공간을 발견하게 되고 고스트를 잡는 덫과 총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덫에 갇힌 고스트를 실수로 풀어주는 바람에 마을은 일대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기존 고스트버스터즈 시리즈와는 달리 아이들이 주인공입니다. 10대 초반으로 보이는 피비와 그녀의 오빠 트레버가 바로 그들인데 피비가 이야기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갑니다. 물론 후반부에 조력자로 학교 선생이 함께 하긴 합니다. 발칙한 소녀 역할인 피비는 과학에 엄청난 열정을 품은 아이인데 할아버지의 비밀을 아는 순간 자신의 열정을 고스란히 에너지로 발산 시깁니다. 어른스러운 면이 시종일관 보이지만 아이로서의 모습도 함께 하는 캐릭터입니다.

 

아이들이 주인공이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 이번 작품의 타깃 층은 기존 시리즈에 비해 조금 연령대가 내려가 있는 느낌입니다. 액션 장면의 연출도 그러하고 캐릭터 플레이도 그런 느낌을 줍니다.

 

영화 외적으로 이 작품은 좀 더 감동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고스트버스터즈1,2편의 연출자가 바로 이 작품의 연출자인 제이슨 라이트먼의 아버지인 이반 라이트먼입니다. 확실히 모르겠지만 이런 사례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같은 시리즈를 아들이 이어받아 연출한다는 것 자체가 감동스럽더라고요. 물론 제이슨 라이트먼 <인 디 에어><주노> 등의 좋은 작품을 이미 보여준 감독입니다.

 

과연 이번 시리즈를 이어 차기작이 나올진 모르겠지만 기존 시리즈와는 또 다른 분위기의 작품이라 좋았고 특히나 수순이 될 수도 있었던 엔딩 장면은 작별로 인사로 딱 맞는 연출이었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5
Comments
1
Updated at 2021-12-05 01:51:45

저도 공감 한표.^^
라이트먼 부자의 합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록 10대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웠지만, 과거와 현재를 잇는 스토리에 가족 구성원을 중요한 연결고리로 활용한게 잘 맞은것 같습니다.

호불호가 많은 편이지만, 졸작은 결코 아니라고 봅니다.
저역시 재밌게 봤고, 개인적으로는 2016년 제목만 빌려쓴 작품 보다 훨씬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쿠키의 암시를 바탕으로 후속편이 꼭 나왔으면 좋겠네요.

1
2021-12-05 01:58:35

 공감합니다.. 어제로 2회차인데, 볼때마다 감동이 밀려옵니다..

특히 피비는 너무나 귀엽습니다.. 

1
2021-12-05 03:12:34

이전작들과는 달리 어린이가 주인공이라서 초반엔 사실 좀 졸았습니다. 근데 어느 시점부터는 집중을 해서 보게 되더군요. 원작팬들을 위해 만들어진 영화라는 느낌이 들어서 그외의 대중들에겐 얼마나 어필이 될 수 있을까 싶더군요.(특히 주인공 나이대인 10대 청소년들)

쿠키까지 반갑게 즐겁게 감상했습니다. 후속편이 제작된다면 더 굉장할 것 같아서 기대중입니다.

피비의 엄마역 배우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누구지 누구지 하다가 크레딧 올라갈 때 검색해보니까 로자먼드 파이크 주연의 '나를 찾아줘'에서 벤 에플렉의 쌍둥이 동생 역을 했던 캐리 쿤이더군요. 어찌나 반갑던지 ㄷㄷ

이곤 배우는 왜 저렇게 나오나 했더니 2014년에 이미 타계를 했더군요 ㅜㅠ 2016 때 나오지 않았나 했더니 다른 배우들과는 달리 사진으로만 나온 듯.

1
2021-12-05 06:32:12

신경을 많이 쓴 작품이지만 전작들에 비해 재미는 많이 떨어진 느낌입니다

1
2021-12-07 23:19:13
- 본 게시물은 읽기 전 주의를 요하는 게시물로서 내용이 가려져 있습니다.
- 아래 주의문구를 확인하신 후 버튼을 클릭하시면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경구문구는 재열람 편의를 위해 첫 조회시에만 표시됩니다.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