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영화뉴스]  [1917] IMDB 트리비아 (2/2) (스포일러)

 
2
  797
Updated at 2020-05-01 07:53:25

 

IMDB에 등재된 [1917, 2019]의 트리비아를 번역했습니다.

아무래도 팬들이 올리는 것이다보니 사실이 아닌 정보가 올라올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로 따로 분류되지 않은 쪽에도 스포일러성 정보가 있네요.

가급적 영화를 보고 읽으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노력한다고 했지만 오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ㅜㅜ

조금 많아서 1, 2부로 나눠서 올릴게요~

IMDB 트리비아 : https://www.imdb.com/title/tt8579674/trivia?ref_=tt_trv_trv

1부 :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movie&wr_id=2441213

 

 

 

 

???? 어느 순간에 스코필드 일병(조지 맥케이)이 홀로 밤에 폐허를 지나고, 불꽃이 그의 길을 산발적으로 비추고, 소화전 위 벽 포스터가 보이는 곳에 충분히 오래 멈춰 있다. 이것은 1920년대와 30년대에 샘 멘데스의 할머니가 남미에서 자란 서커스에 대한 오마주 포스터이다.


????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제1차 세계대전 중 영국 군인을 연기한 두 번째 영화. 첫 번째는 [워 호스](2011)였다.

 

 

???? 조지 맥케이가 제1차 세계대전 군인을 연기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첫 번째는 [프라이빗 피스풀](2012)에서였다.

 

 

???? 마크 스트롱과 콜린 퍼스는 [킹스맨] 영화들과 [피버 피치](1997)에 함께 출연했다.

 

 

????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마크 스트롱은 다른 전쟁 영화에 함께 했었다. 이들은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이미테이션 게임]에 출연했다.


???? 초점 거리를 변경하면 (대부분의 경우) 숨겨진 편집이 명확해지기 때문에, 영화의 대부분은 40mm 렌즈 하나로 촬영되었다.

 

 

???? 앤드류 스콧과 조지 맥케이는 5년전 [런던 프라이드](2014)에서 함께 일했다.


???? 조지 맥케이는 제목이 전부 숫자로 되어있는 또다른 프로젝트, TV 미니 시리즈 [11.22.63](2016)에 출연했다.

 

 

???? 마크 스트롱과 다니엘 메이스는 TV 시리즈 [템플](2019)에 출연했다.

 

 

???? 촬영감독 로저 디킨스에 의하면, 영화의 90% 이상이 ARRI 40mm 시그니처 프라임으로 촬영되었다. 예외적으로 강 장면에서 47mm를, 지하와 터널 장면에서 35mm를 사용하였다. 디킨스는 알렉사 미니 LF 프로토타입 한 쌍을 처음으로 사용하면서, 실내 야간 시퀀스를 영상 화질을 떨어뜨리지 않고 1600 ISO로 촬영할 수 있는 색감도와 그 능력에 기뻐했다. 오일 램프가 켜진 것으로 보이는 첫 번째 벙커는 사실 500W 전구가 흐리게 설치된 더미 소품이다. 

 

 

???? 촬영 내내 제작 팀은 변화무쌍한 기상 조건을 이용할 수 있도록 4개의 기본 장비들을 항상 준비해 가지고 있었다. 주요 기상학자가 현장에 내내 있었다.


???? 이 영화 전반에 걸쳐 사용된 촬영장비는 아우구스트 아놀드와 로버트 리히터가 뮌헨에 설립한 독일 기업 ARRI의 제품이다. ARRI는 AR(nold)와 Ri(chter)로, 그들의 성에서 따온 로고이다. 흥미롭게도 이 회사는 1917년에 설립되었다.

 


???? 의상 디자이너 재클린 듀란과 함께 음향 디자이너 스튜어트 윌슨은 배우들에게 무선 소형 마이크를 숨길 수 있는 다양한 직물을 실험하면서 다양한 모직과 가죽 소재의 소음을 시험했다.

 

 

 

 

 

 

스포일러

 

???? 조지 맥케이의 캐릭터, 스코필드 일병이 달리는 병사들과 두 번 부딪치고 일어나는 것은 대본에 없으며 우연히 일어난 일이다. 이 살기 위해 달리는 피날레의 놀랄만큼 상세한 설명과 배경은 2020년 뉴욕타임즈 기사에서 배우/작가 브루스 프레츠가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 스코필드가 블레이크 중위를 찾아 동생의 반지를 선물하는 장면은 샘 멘데스와 리 스미스에 의하면 가장 먼저 찍은 장면이었다.


???? 이 영화의 한 엑스트라는 말했다. "나무에 대한 마지막 샷을 보고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화장실이 너무 멀어서 100여 명의 엑스트라들이 그 나무에 소변을 봤어요. 우리는 주연 배우가 그 아래 앉아 있는 결말이 날 줄 몰랐어요!"

 

 

???? 병사가 피를 흘리며 죽어가는 장면에서, 그의 얼굴은 갈수록 창백해져 백지처럼 하얗게 질린다. 이것은 누군가 피를 흘릴 때 많은 영화들에서 간과하는 의학적인 사실이다. 

 

 

???? 스코필드가 죽은 시체들로 가득 찬 강으로 추락할 때, 샘 멘데스는 이것이 관객들에게 지옥과 접하고 있는 스틱스 강을 떠올리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설명한다. 특히 이 장면이 진행되며, 외로운 영웅 스코필드가 노래하는 전우의 천상의 솔로 목소리를 따라가며 안전한 곳으로 이끌리게 된다. 이것은 이야기가 자연주의적 톤에서 서사적 신화 중 하나로 옮겨지는 것처럼 보인다.

 

 

???? (영화 처음에 자막으로 보여지듯) 이야기가 시작되는 날짜인 1917년 4월 6일은 미국이 독일과 그 동맹국에게 선전포고를 한 날이다. 프랑스 북부 전선에 있는 영국 군인들은 훨씬 더 나중에서야 이 소식을 들었을 것이기 때문에 미국의 참전 소식은 이 영화에서 언급되지 않는다.


???? 두 주인공의 이름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공개되지 않는다.

 


???? 어머니와 아기가 나오는 중추적인 장면에 대해, 멘데스는 2017년 10월 대본을 쓸 때 딸이 한 달 일찍 태어났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제 막내아이는 집에 아주 많이 있었고, 그것이 이것에 어떤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난 이걸 촬영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았는데, 왜냐하면, 당신도 알다시피, 이 가여운 작은 생명체가, 아이비가 걔 이름이에요, 그녀가 영화에 출연하고 있다는 걸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장면에서 그녀가 보인 행동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 이 영화의 시작 장면과 끝 장면 모두 나무 밑에 앉아 있는 한 병사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실시간으로 일어나는 것처럼 보이려는 의도와는 달리, 이것에는 한 가지 예외가 있다. 스코필드가 브릿지 하우스에서 자신을 향해 저격하는 저격수의 은신처를 습격한 후 기절하는 장면이다. 그가 저격수와 대면할 떄는 아직 낮이지만 그가 의식을 되찾을 때는 어두워 이것은 명백해 보인다. 하지만 스코필드의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실시간이다. 이것은 또한 영화 전체 중 가장 눈에 띄는 컷인데, 이 장면이 아니라면 완전히 하나의 샷인 것처럼 보이게 조작되었기 때문이다. 

 

 

???? [1917]의 오프닝과 클로징 씬 모두 스코필드 일병이 나무에 기대 앉아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것은 영화에서 두 개의 책꽂이를 만들기 위해 행해졌지만, 여행이 완성되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 오리지널 각본에 기초를 두고 있지만, 이 영화의 기본적인 전제(최전방 부대에 군사적 압박을 취소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는 피터 위어의 제1차 세계대전 영화 [갈리폴리](1981)에서도 사용되었다.


 

???? 생생한 전쟁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오직 4명의 병사만이 전투 중에 살해되는 것을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독일 조종사, 블레이크 일병, 다리 옆 독일 보초병, 목을 조른 독일 병사(그리고 사람을 목졸라 죽이기까지는 오래 걸리기 때문에 단순히 기절했을 가능성이 매우높다). 마지막 습격 때 스코필드 일병 뒤로 보이는 많은 병사들은 총격으로 인해 떨어지거나 폭발에 걸린 것으로 보인다.  

 

 

???? 이 영화에서 딘-찰스 채프먼과 리차드 매든은 형제 역할을 하지만, 한 장면도 같이 나오진 않는다. 두 배우 모두 HBO [왕좌의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고, 이 때는 서로 적이었다. 또한 단 한 장면만 같이 나온다. (채프먼은 시즌 3에서 토멘 바라테온 역을 맡았다)


???? 레슬리 중위는 기도문을 낭송하며 스코필드와 블레이크에게 위스키를 뿌린다. "이 거룩한 언행을 통해 주께서는 당신이 저지르는 모든 죄와 잘못을 용서해주시기를." 앤드류 스콧은 극찬을 받은 BBC/프라임 시리즈 [플리백]에서 신부 역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작은 오토바이가 스코필드가 불타는 교회 근처에서 그늘 진 형상이 적군임을 알게 되는 것과 같은 더 복잡한 트래킹 샷에 사용되었다. 카메라는 여기까지 그를 따라오다가, 스코필드가 천천히 그가 위험에 처했다는 사실을 깨닫자, 카메라 촬영자가 자전거에 부드럽게 올라타서 스코필드와 추격전을 벌이며 뒤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 이 영화는 딘-찰스 채프먼의 캐릭터가 죽는 적어도 세 번째 영화다. 나머지는 [왕좌의 게임](2011)의 토멘 바라테온과 마틴 라니스터였다.

 

2
Comments
2020-02-18 08:26:04

마크 스트롱과 콜린퍼스가 팅커테일러… 에서도.같이 했었지요?

2020-02-18 09:06:38

출연진과 연출자를 보면 진짜 대단하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