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AV]  미션 임파서블 7 디스크 리뷰 게재 후의 소고

 
9
  1139
Updated at 2023-11-25 21:52:13

1.

근자에 필자의 [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이하 MI7) 4K UltraHD Blu-ray의 리뷰가, DP 공식 리뷰로 게재되었습니다.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dpreview&wr_id=70121

이에 본 리뷰를 읽어주신 분들께서 이런저런 감상을 남겨주셨는데, 늘 그렇듯이 모든 분들의 감상이 전부 소중하지만 개중에서 이번 게시물 작성에 관련된 감상은: 필자가 사용하는 스톰 오디오 프로세서에 대한 유머러스한 푸념(^^;)과 적정 볼륨 전후의 차이에 대한 감상이었네요.

 

2.

필자의 디스크 리뷰는 되도록 다양한 환경에서 즐기는 분들에게 공감 가능한 부분을 부각하면서, 필요하면 개별 환경이나 설정에 대한 언급을 덧붙이는 형태입니다. 그래서 개중 디스크 사운드 리뷰는 대개 필자가 리뷰용 기준 룸으로 쓰는 시청각실(의 스톰 오디오 프로세서 구성 기준)은 물론, 가벼운 구성의 거실 사운드바나 때로는 사무실의 아주 조촐한(: 물리 보정보다 룸 보정용 EQ 적용을 더 중시한) 시스템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듣고 되도록 공통 분모가 있는 부분을 추려 말씀드리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다만 필자도 사람이라 이것저것 쓰다보면 가끔 언급을 놓치는 부분도 있는데, 예를 들면 MI7의 경우 시스템 볼륨을 잘 올려주면 그 양질의 사운드 퀄리티 체감이 더욱 와닿는다는 문구를 빼먹었습니다. 그리고 꼭 이번 경우에 적용된다는 건 아니지만, 때로는 시청각실 레퍼런스로 울리는 사운드를 지나치게 강조하다가 일반적인 공동 주택 등에서 섭이 빠지거나 이웃 때문에 볼륨을 낮춰 감상하는 유저분들을 갸웃하게 만드는 경우도 물론 있었고요.

 

3.

그러므로 필자의 리뷰는, 예전에 필자가 작성한 '오디오 리뷰를 읽는 방식'이란 게시물에 언급했던 것처럼, 디스크 리뷰 역시도 읽어보신 분들께서 적극 감상을 남겨주시거나 관련 문의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개별 환경에 따라 다른 체감에 대하여 조언을 드린다든지, 장면별 컨텐츠 특성에 대해서 좀 더 개별 유저 친화적(?)으로 답해 드릴 수도 있으니, 저도 좋고 읽어주신 분도 좋겠다 싶어서요.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hometheater&wr_id=349500


끝으로 그런 의미에서 우리 AV/ 하이파이 게시판의 모든 분들이, 물리적으로든 EQ로든 되도록 사운드 수록 의도 재현이 잘 되는 시스템과 공간을 빌드하고, 볼륨을 마음껏 올리면서 모든 컨텐츠를 감상하시면 좋겠습니다. 디스크 리뷰에서 기인한 이야기를 굳이 본 게시판에 적은 것은, 바로 이 바람을 말씀드리고 싶어서였네요.

님의 서명
無錢生苦 有錢生樂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