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AV]  [리뷰 이벤트] 마란츠 5015 구입 사용기

 
  864
2023-05-31 16:29:23

 

TV가 갑자기 고장이 나서 새로 주문하면서 기존에 갖고있던 스피커를 되살리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9.1채널까지 써봐서 멀티채널에 대한 미련은 크게 없는편이고, 그래서 5.1이라도 잘 살려줄수있는 가성비 좋은 리시버를 찾다가 마침 하이탑AV에서 행사한다는 DP글을 보고 마란츠5015를 구입했고 5.1채널로 프런트만 바이앰프로 구성했습니다.

 

몇년만에 TV스피커가 아닌 AV기기로 음향을 들으니 너무 좋네요^^ 

(사실 이번에 안쓰는 기기나 블루레이들 싹 다 정리하고 사운드바나 하나 살까 하고 주문까지했었는데 스피커를 처음 예약하신분이 마침 펑크를 내주셔서 사운드바는 취소하고 다시 리시버를 구입해서 스피커를 살리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대만족입니다)

 

몇년전 프로젝터 사용할때 제품명은 기억 안나는데 꽤나 고가(한 300 전후였던것 같은데 기억이 왜곡되었을수도 있습니다)의 보스 새틀라이트 스피커와 데논 리시버 중급기를 같이 쓴적이있는데 당시 가격 대비 소리는 너무 마음에 들지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마란츠 보급기 레벨의 5015와 10년도 넘은 엘락스피커의 조합이 소리는 훨씬 좋은것 같네요. 요즘 사운드바가 대세긴하지만 그래도 잘만들어진 스피커와 리시버 조합을 능가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마란츠 제품은 처음 써보는데 다른 불편한점은 크게 없는데 본체의 액정이 작은게 불편하네요. 지금 볼륨이 얼마인지 그리고 어떤 입력으로 되어있는지 기타 등등이 멀리 앉아서 사용하면 안보입니다(제가 이제 노안이 와서 그럴수도;;;) 2주 정도 사용하면서 그 외의 불편함은 아직은 모르겠어요. 기회가 된다면 마란츠의 좀 더 상급 기종을 스피커 늘리면서 한번 써보고싶다는 생각도 있긴한데 귀차니즘으로 실행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원래 리뷰글을 올릴 생각을 못하고있었는데 마침 오늘까지 상품권 이벤트를 한다길래 몇일전 다른일 때문에 찍어둔 사진 활용해서 급하게 글 올립니다. 완성도 떨어지는 초보자의 글이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2023-05-31 19:48:01

정성스러운 사용기 잘 봤습니다.
저도 비슷한 모델 사용하고 있는데, 작은디스플레이는 진짜 안습입니다.
폰에 어플 깔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란츠, HEOS앱.

WR
2023-06-01 08:25:38

감사합니다. 저도 마란츠앱을 좀 더 활용해봐야겠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