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오디오]  고수님들 시스템 구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645
2023-03-27 00:18:11

안녕하세요~ 현장 상황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림과 같이 소스기는 pc와 셋톱박스 입니다.

1.PC는 빔프로젝터와 바로 HDMI 연결되어 있습니다.

2. 셋톱박스는 사운드 바와 연결후 패스스루 하여 빔프로젝터로 연결하였습니다.

현 상황은 pc에서도 오디오는 사운드바로 출력되고, 셋톱박스도 사운드바로 출력됩니다.

빔프로젝터 hdmi 1,2 입력 변환으로 셋탑및 PC 변경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여기서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김도헌교수님 공구로 제네릭 G5스피커(액티브)를 영입하였습니다.(스피커 입력은 오직 RCA or XLR 둘중하나 )

PC 와 셋탑박스 소스를 G5에서도 동시 재생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짧은 지식으로는 HDMI 1:2 분배기를 사용하여, HDMI 오디오를 XLR 이나 RCA 로 변환하여 제네릭 스피커에 따로 주는 방법이 괜찮을듯 합니다만,HDMI 오디오 신호를 RCA 나 XLR 로 어떻게 빼올 수 있을까요?

장비가 필요할듯 한데.. 찾아봐도 잘 안 나오네요 ㅠ.ㅠ

2안으로 오인페나 ,믹서를 사용하여 하려고 해봐도, HDMI 오디오 입력을 받아주는 믹서나 오인페는 없드라구요 ㅠ.ㅠ

(더구나 2채널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ㅠ.ㅠ)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아시는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2023-03-27 01:23:38

 일단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는데 사운드바 빼고 교체하시는것 맞을까요? 사운드바 역할하고 스피커 역할이 겹쳐서 동시 출력은 안될듯 하고 선택적으로는 사용이 가능할듯 합니다.

 

일단 저런 상태라면 가장 편한 방법은 리시버 구매하셔서 멀티 인아웃에 대응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간편한 방법입니다. 모든 소스 입력을 리시버에 넣고 출력을 프로젝터(사운드바 계속 쓰시려면 사운드바 통해서 전달)하시고, 제네렉을 프리아웃단에 물리면 됩니다. 그리고 스피커 출력을 프리아웃을 할지 hdmi로 할지 선택하시면 리모컨으로 스위칭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사운드바 자체가 리시버 대체해서 가볍게 만들려고 쓰는건데 리시버를 들이면 좀.... 목적에서 벗어나는 느낌이네요 ㅎㅎ

2023-03-27 09:04:51

제네렉 액티브 스피커가 RCA나 XLR 연결만 가능한데 PC (HDMI)도 연결하고 싶고 셋탑박스 (HDMI)도 연결하고 싶다는 말씀이신가요?

만일 그런 이야기라면 AV리시버를 구매하는게 가장 저렴한 방법이겠네요.

다른 방법으로는 HDMI(ARC)포트를 지원하는 프리앰프 혹은 DAC같은걸 사용하는 것도 있겠지만 가격으로 따지면 이쪽이 입문급 리시버보다 더 비싼 상황이니까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