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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  av시스템 tv소리 끊김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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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25 11:56:11

야마하 rx-v6a에 삼성tv(arc미지원) 연결해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sk셋탑박스에서 광케이블로 리시버, hdmi로 tv에 연결했습니다.
가끔씩 소리가 단속적으로 끊김현상이 있는데 왜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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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Updated at 2023-01-25 12:29:14

광출력이시면 끊길 이유가 없을텐데 좀 이상하군요. 제 생각엔 셋톱박스 쪽 옵션이 의심됩니다. 사운드 옵션에서 일반 2채널 pcm으로 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WR
Updated at 2023-01-25 13:54:29

망둥이v님/
tv에서 스피커 선택은 "외부스피커", SPDIF출력의 오디오포맷은 "PCM"(돌비디지털은 활성화가 안되서 선택 불가),
지연시간 조정은 최대 250인데 100에 맞춤.
이렇게 설정하였습니다.

WR
Updated at 2023-01-25 15:13:27

지연시간 조정을 했더니 소리 끊김현상이 개선된 것 같네요.
p.s. 그대로네요. ㅠㅠ

Updated at 2023-01-25 15:08:49

전 kt셋톱밧스 사용하는데 지연문제는 없어서 흐음..
해결 되셨다니 다행입니다만, 지연처리는 끊기는 문제와는 거리가 멀어서 좀 찜찜하군요.

WR
2023-01-25 15:14:33

잠시 괜찮아진 것처럼 착각했네요. 여전히 끊김현상이 지속되네요. ㅠ

Updated at 2023-01-25 16:03:56

할 수 있는 방법은 pc에 광출력으로 연결하셔도 끊김이 계속 된다면 광출력을 만원 이상 케이블로 변경해보시구요. 그래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리시버 문제겠죠. 만약 모든 게 정상 출력 된다면 셋톱박스의 광출력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as 절차를 위한 사례를 만드셔야 할 것 같아요

2023-01-25 21:30:21

 셋탑박스를 리시버에 그냥 HDMI로 연결하시고 광케이블은 사용안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셋탑입장에선 출력을 광과 HDMI 둘다 내보내는것 같은데, 이게 권장연결이 안닙니다.

TV가 ARC가 지원이 안되도 사용하는데 불편한건 TV사운드가 리시버로 들어가려면 광으로 연결하는것

뿐이라, 

WR
Updated at 2023-01-26 07:36:16

리시버 매뉴얼에 arc미지원 tv에 연결하는 방법으로 제시되어 있던데 님 제안처럼 hdmi케이블로 대체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근데 셋탑박스에 연결단자가 hdmi 1개, 광케이블 1개 밖에 없어요.

2023-01-26 12:56:38

저도 엘지유플러스 쓰는데 음성만 간헐적 끊김이 있습니다. 유선방송이나 블루레이 보면 끊김이 없는데...유플러스티비에서만 끊겨서 서비스 신청했는데...아무래도 셋탑박스 문제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젠장 며칠이 지나도 연락이 없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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