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AV]  (e)arc 단자 관련 질문 2가지

 
1
  789
2022-09-20 09:59:36

arc단자로 프로세서와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데 만약 사운드바와 av리시버 양쪽으로 arc단자를 연결하길 원할 경우는 방법이 없는 것이 맞겠지요? 티비나 플젝이나 디스플레이 기기의 arc 단자는 hdmi단자 갯수가 몇개가 있던 딱 하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운드바로는 iptv나 소소한 드라마류 (멀티채널이 아닌 스테레오 소스)를 시청할때 신호를 내보내고 

av리시버로는 블루레이나 ott 중 돌비 애트모스 등 제대로 멀티채널로 녹음된 소스를 시청할 때 사용하고 싶은데 셀렉터 같은 분배기를 중간에 하나 더 추가해서 운용하는 것은 선호하지 않아 직결로만 방법이 있을지 생각해 봤는데 없는 것 같더라구요.

 

두번째로 av리시버가 구형모델일 경우 arc단자가 없는데 이 경우 리시버의 hdmi 포트 들 중 아무 입력단자나 하나 골라서 티비의 arc단자와 연결해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것이 정상인지도 궁금합니다. arc단자는 꼭 양방향으로 신호가 오가야 작동을 하는 것인지, 오디오 리턴 신호만 내보내는 방법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사운드바나 av리시버 둘 중 하나는 광케이블 toslink로 연결하면 제한적으로 운용은 가능한데 이 경우도 av리시버를 arc로 연결하고 사운드바를 광으로 연결하고싶은데 리시버가 입력신호를 받지를 못하니 반대로 연결해서 쓰는 수 밖에 없어서 아쉽습니다.

3
Comments
2
Updated at 2022-09-20 10:47:05

1. 

네, 그건 방법이 따로 없습니다. 분배기류도 (e)ARC 신호 전송은 1구만 지원합니다.

 

2.

그게 정상입니다. (e)ARC는 반드시 (e)ARC 지원 단자끼리만 신호가 전송됩니다.

WR
2022-09-20 10:49:28

감사합니다! johjima님,

구글링 해 봐도 잘 못 찾겠고 궁금하던 내용이 해소되었습니다.

2022-09-23 14:11:40

저도 같은 고민 중입니다.

먼가 될것도 같은데 분배기나 셀렉터등을 다 사볼수도 없고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