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정보]  젠하이저, 모멘텀4 헤드폰 첫 리뷰및 VS 소니 WH-1000XM5

 
1
  4444
Updated at 2022-08-09 12:46:16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두개의 기사를 이어 붙였습니다.

번역기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www.whathifi.com/reviews/sennheiser-momentum-4-wireless

 

하이저 모멘텀 4 와이어리스 리뷰


 

평결

이 가격에 사운드 및 기능 부분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최신 Momentum은 덜 고급스러운 외관에도 불구하고 유산을 유지합니다.


장점

+깨끗하고 중립적인 음악적 사운드

+60시간의 배터리 수명

+유효 ANC

+유선 청취에는 배터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점

-전임자의 품격 있는 미학을 버리고

-이어컵이 안쪽으로 접히지 않음

 

거의 10년 동안 우리는 Sennheiser의 Momentum 무선 오버이어 헤드폰 제품군을 뛰어난 음질뿐만 아니라 거친 가죽 헤드밴드, 진주광택 또는 무광택 마감 타원형 이어컵, 독특한 금속 슬라이더 휴대형 등 고급스럽고 매끄러운 스타일과 연관시킬 수 있었습니다. 

 

경쟁자 옆에서 평범해 보이는 것을 훌륭하게 거부하면서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넘어갔습니다. Momentum 4 Wireless는 그 특정 배튼을 떨어뜨렸습니다. 이 무선은 경쟁업체가 채택한 것과 더 유사한 디자인 언어를 선택했습니다. 

마치 학교에서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전화를 걸기로 결정한 놀랍도록 괴상한 아이와 같으며,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든 반 미니멀리즘은 아니지만, 우리는 그 움직임에 약간 실망했다고 말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헐리우드 법정 드라마에서 긍정적인 평을 내리는 판사의 극장판 '하지만' 앞에 온다. 그 첫인상 불만족은 고맙게도 이 새로운 Sennheiser 헤드폰이 있고 하는 다른 모든 것으로 보상되기 때문입니다.


가격


Sennheiser Momentum 4 Wireless는 라인의 가격 이력을 감안할 때 예상했던 대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300 / $349.95 / AU$549.95의 요청 가격은 Bose의 QuietComfort 45 및 (구형) Noise Cancelling 700 과 다소 일치 하며 (구식이지만 여전히 사용 가능한) Sony WH-1000XM4 와 (최신 및 더 비싼) Sony WH-1000XM4 사이에 위치합니다. 소니 WH-1000XM5 . 그들은 Apple AirPods Max 도 상당한 차이로 낮췄습니다.


Momentum 4 Wireless는 실제로 2019년 출시된 이전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됩니다. 최근 출시된 Momentum True Wireless 3 이어버드가 대체된 모델과 비교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이는 Sennheiser가 여기에서 가능한 한 경쟁력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특징

 

이에 대한 또 다른 예는 젠하이저가 Momentum 4 Wireless의 사양 시트에 얼마나 많은 헤드라인을 담았는지입니다. 사용자가 유선으로 듣고 거의 들리지 않는 볼륨 수준으로 들을 때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블루투스 와 능동형 소음 제거 기능이 작동할 때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6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지나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인상적인 수치는 Sony XM4 및 XM5가 30시간을 제공하고 두 쌍의 Bose가 24~30시간을 제공하는 많은 경쟁 제품의 두 배입니다.


Sennheiser는 어떻게 그러한 내구성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까? 분명히 증폭기를 영리하게 구현함으로써. 테스트 중에 헤드폰을 한 번만 충전해야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으며 이러한 수명은 무선 헤드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분명히 축복이 될 것입니다.


헤드폰이 15분 동안 비활성화되면 자동 기능이 헤드폰의 전원을 끄고 터치로 깨울 수 있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배터리 부족으로 인해 배터리가 부족하면 제공된 2.5mm ~ 3.5mm 오디오 케이블이나 USB-C ~ USB-C 케이블을 통해 필요 없이 유선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제공). USB-C 충전 리드는 상자의 단일 오디오 케이블과 연결되며, 좋은 비행기 어댑터와 다소 멋진 패브릭 하드쉘 케이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다음 주변에 있는 최고 품질의 Bluetooth 코덱 중 하나인 aptX Adaptive에 대한 지원 이 있습니다. 이 코덱은 최신 Adaptive 코덱을 지원하는 소수의 장치 중 하나를 소유하지 않은 경우 aptX 와 역호환됩니다 . 새로운 Momentum은 또한 Bluetooth 5.2 와 호환되므로 여러 Bluetooth 장치에 동시에 연결하고 더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Sennheiser Smart Control 앱에서 장치 연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EQ 실험, ANC(Active Noise Cancelling) 설정 조정 및 '사운드 체크' 수행 의 관문이기도 합니다 . Sennheiser의 Momentum True Wireless 3 이어버드와 마찬가지로 Sound Check는 EQ 조정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줍니다. 선호하는 균형을 측정하기 위해 노래가 재생되는 동안 세 가지 경우에 A, B 또는 C 중에서 선호하는 사운드를 선택하도록 요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 결과는 원하는 '프로필'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특정 EQ 및 소음 차단 수준으로 특징지어지는 프로필인 '사운드 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필은 사용자와 헤드폰이 특정 반경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거나 비활성화됩니다. 집을 나갈 때 ANC가 작동하거나 직장에 들어갈 때 미드레인지 레벨이 더 두드러지기를 원하십니까? 당신의 소원은 사운드존의 명령입니다.

 

설계


앱이 제공하지 않는 것은 오른쪽 이어컵의 터치 패드에 있는 터치 컨트롤을 사용자 지정하는 것입니다. 한 번 탭하면 재생/일시 중지, 오른쪽/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트랙 건너뛰기 또는 위/아래로 스와이프하여 볼륨 조정 및 '핀치'할 수 있습니다. ANC를 강화하거나 완화하기 위해 (휴대전화에서 무언가를 확대하는 방법을 생각하십시오.) 터치패드는 이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크고 평평하며, 민감해야 하는 동작의 수를 고려하면 놀라울 정도로 정확합니다. 우리의 가장 우연한 프레스와 스와이프는 때때로 실수지만 궁극적으로 잘 구현됩니다.


이 터치 우선 디자인은 컵 버튼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USB-C 소켓과 5개의 배터리 LED 표시등과 함께 오른쪽 이어컵에 결합된 전원 및 페어링 주요 기능이 있습니다. 우리는 Momentum 4 Wireless의 디자인이 대부분 잘 고려되었다는 점을 인정합니다. 이전 Momentum의 미적 아름다움과 더 쉬운 보관을 위한 접이식 이어컵이 있기를 여전히 원하더라도 말입니다. 이어컵은 케이스에 맞도록 납작하게 회전하거나 목에 둘렀을 때 더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실용적이기는 하지만 안쪽으로 공 모양으로 접어 코트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것만 큼 실용적이지는 않습니다.


편안함에 대해 말하자면, 새로운 디자인은 충분합니다. 상당히 넓은 헤드밴드는 머리 전체에 압력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여 몇 시간 동안 착용해도 부담스럽거나 더 심하게 아프지 않습니다. 이어컵은 안심할 수 있지만 귀 주위에 너무 꽉 조이지 않습니다. 이 클램프는 외부 세계로부터 진정한 고립감을 느끼기 위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배치해야 하지만 외부 소리가 들어오는 것을 물리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4세대 Momentum Wireless의 ANC는 실제로 매우 훌륭합니다. 분주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차량이 잘 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ony는 낮은 볼륨 또는 희소한 음악이 재생되지 않을 때 지나가는 트럭과 같이 더 큰 소음을 방해하는 데 약간의 우위를 점하지만 10분의 9는 소음을 제거하고 집중하는 데 효과적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재생 중 음악이 소모된 거품. Sennheisers에는 앱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ANC 적응 모드가 있습니다. 이 모드는 환경의 소음 변동에 따라 실시간으로 소음 제거 효과를 자동으로 조정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대부분의 시간 동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시끄러운 소리가 눈에 띄게 조정되어 듣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는 경우.


소리

 

그들의 신용에 따르면 Momentum 4 Wireless의 프레젠테이션은 주의를 흐트러뜨리기 쉽지 않고 명확하고 직접적이어서 주의를 요합니다. 그들을 통해 처음으로 음악을 연주할 때 우리는 또한 그들의 음색 균형에 충격을 받았는데, 이것은 이번 라운드에 더 중립성을 위해 이전 Momentum을 특징짓는 풍부함을 한두 겹 흘렸습니다. 그건 나쁘지 않아. 그것들은 날카롭고 활기찬 소리를 내고 있으며, 그 희박함은 주파수 전반에 걸쳐 실질을 희생시키지 않았습니다. 고음은 잘 연마되고 중음은 유쾌하게 통통하며 저음은 팽팽함과 통통함 사이에서 좋은 균형을 유지합니다.


Waxahatchee의 Oxbow 를 연주하면 임팩트와 목적이 있는 적절한 드럼 비트와 스캐티 일렉트로니카의 상단에 심벌즈가 즉시 충돌합니다. 노래가 피아노와 보컬이 주도하는 멜로디에 자리잡으면서 믹스의 모든 것이 명확하고 정확하며 비좁거나 1차원적이지 않은 느낌이 들지 않고 멋지게 레이어링되고 넓습니다. 노래에 좋은 느낌과 흐름이 있습니다. 작가 Katie Crutchfield가 금주를 찾는 것에 관한 것처럼, 음악적으로 그리움과 낙관주의 사이의 미세한 선을 밟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 트랙이 우리 귀에 스며들도록 하기만 하면 Sennheisers의 음악적 재능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 음악은 시골풍의 악기를 열렬히 감싸고 있습니다.


Sony XM5는 상대적으로 풍부하고 저음이 더 두드러지지만 추가된 미드레인지 선명도와 투명도는 Sennheisers(및 이 수준의 다른 경쟁 제품)에서 실제로 그들을 끌어내고 더 큰 비용을 정당화합니다. 격차가 정확히 크지는 않지만 Sony의 탭 디테일은 Oneohtrix Point Never's Long Road Home 과 같은 악기 밀도와 질감이 다양한 작품을 틀림없이 더 매력적으로 만들고 연주할 때 심장을 조금 더 세게 잡아당길 수 있습니다. Nick Cave & Bad Seeds의 슬픔에 잠긴 Girl In Amber 와 같은 친밀한 트랙 . Bowers & Wilkins Px7 S2의 분석적 특성은 유사한 동급 최고의 방식으로 미묘함을 드러냈지만, 더 활기찬 Sennheisers는 더 큰 변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평결

 

가장 강력한 영화 프랜차이즈만이 네 번째 시도를 하는 경향이 있으며, Toy Story 4 와 마찬가지로 Momentum 4 Wireless는 미학적으로 그렇지 않더라도 음향적으로나 기능적으로는 이전 제품의 유산을 충실히 존중했습니다. 우리는 Momentums of old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훨씬 더 설명적이지 않은 디자인으로 바뀌는 것을 보고 실망했지만, 새로운 모습은 목적에 적합하며 많은 사람들이 낮은 키 재량권을 좋아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Sony XM5를 £80/$50(AU$ 가격에는 차이가 없음) 할인했기 때문에 추가 음향 투명도에 대한 추가 지출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으며 음악을 선호하는 경우 가장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분석적이기보다 생동감 있게.


점수

소리 5

기능 5

빌드 4

 

 

 

https://www.whathifi.com/advice/sennheiser-momentum-4-wireless-vs-sony-wh-1000xm5-which-headphones-are-best

 

젠하이저, 모멘텀 4 와이어리스 vs Sony WH-1000XM5: 어떤 헤드폰이 가장 좋습니까?


프리미엄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분야에서 두 마리의 대형견이 맞붙습니다.


 

젠하이저가 새로 발표한 소음 제거 헤드폰인 Momentum 4 Wireless 는 세계 최고의 배터리 수명과 차세대 소음 제거를 약속합니다. 그러나 최상위 라이벌인 Sony WH-1000XM5와 어떻게 경쟁 합니까?


이 두 프리미엄 헤드폰을 모두 테스트하여 사양과 성능을 비교한 결과 모든 것을 공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편안함, 기능, 음질 및 전반적인 가치에 대한 평가를 포함하여 전체 비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4 대 소니 XM5: 가격

 

 

Sennheiser Momentum 4는 £300 / $350 / AU$550에 출시됩니다. 선주문은 8월 9일에 시작되었으며 8월 23일에 일반 공급됩니다.


Sony WH-1000XM5는 2022년 5월에 £380/$399/AU$550로 가격이 책정되었으므로 영국과 미국에서는 조금 더 비싸지만 호주에서는 동일합니다. 할인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새로움을 고려할 때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최고의 헤드폰 거래 페이지 를 주시 하면 최저 가격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11월의 블랙 프라이데이 역시 Sony XM5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Sennheisers는 둘 중 더 경쟁력 있는 가격의 헤드폰일 뿐만 아니라 실제로 2019년 이전 모델인 Momentum 3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데뷔했습니다. Sennheiser는 비즈니스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승자* 젠하이저 모멘텀4 와이어리스 

 

 

젠하이저 모멘텀4 와이어리스 vs Sony XM5: 디자인과 핏


(이미지 제공: 소니)

 

Sony XM5는 우리가 테스트한 헤드폰 중 가장 편안한 헤드폰 중 하나이며 적절한 양의 조이는 힘을 전달합니다. 프레임은 주로 재활용 자동차 부품으로 부분적으로 형성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새로운 헤드밴드에는 고급스러운 무단 슬라이더가 있어 XM5가 제자리에 고정되는 대신 부드러운 동작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밴드는 메모리 폼 이어패드도 덮는 새로운 합성 가죽으로 덮여 있습니다. 부드럽고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Sennheiser Momentum 4 Wireless는 약간 더 단단한(그러나 덜 만족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클램핑력과 쿠션이 좋은 헤드밴드로 유사하게 높은 수준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의 최소한의 디자인이 예전의 Momentums에 비해 조금 "안전한" 것을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Momentum 3의 거친 가죽 헤드밴드와 두툼한 금속 슬라이더는 사라지고 깔끔한 패브릭 헤드밴드와 인조 가죽 쿠션으로 마감된 매끄럽게 보이는 이어컵으로 대체되었습니다(Sennheiser는 합성 소재가 음향 및 착용성을 향상시킨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들은 지금 Sony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미학은 아마도 당신이 다른 것보다 한 쌍을 선택하는 이유가 아닐 것입니다.


이 두 헤드폰은 모두 이어패드의 반응형 터치 컨트롤을 위해 기존 버튼을 버리고 두 헤드폰의 이어컵은 함께 제공되는 케이스에 맞도록 평평하게 접히거나 목에 착용할 때 더 편안하게 앉습니다. Sonys는 여기에서 더 가벼운 헤드폰(250g 대 293g)이지만, 그 외에는 둘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승자* 무승부

 

 

젠하이저 모멘텀4 와이어리스 vs Sony XM5: 배터리 수명


 

이 두 가지 프리미엄 헤드폰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지만 하나는 Jane Fonda와 같은 전자 제품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Sennheiser Momentum 4가 될 것입니다.


Sennheisers는 한 번의 충전으로 놀라운 60시간 재생을 제공하며 이는 활성 소음 제거 및 Bluetooth가 켜진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이는 Momentum 3가 제공하는 평균 17시간에 비해 크게 개선된 것입니다.


이에 비해 Sony XM5는 노이즈 캔슬링을 켠 상태에서 보다 일반적인 30시간 재생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여전히 신뢰할 수있는 수치이며 Bose Noise Cancelling Headphones 700 에서 얻는 것보다 10 시간 더 많습니다 ... 그러나 새로운 Sennheisers가 설정 한 기준에 가깝지는 않습니다.


Momentum 4는 고속 충전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10분 충전으로 6시간 재생이 가능한 반면 Sony는 10분 충전으로 5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중에 헤드폰을 한 번만 충전해야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으며 이러한 수명은 Momentum 4를 선택한 사람들에게 분명히 축복이 될 것입니다.


*승자* 젠하이저 모멘텀4 와이어리스 

 

 

젠하이저 모멘텀4 와이어리스 vs Sony XM5: 기능

 

 

Sony는 호환되는 LDAC 장치에서 표준 Bluetooth보다 더 높은 비트 전송률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Sony의 LDAC Bluetooth 코덱 지원을 포함하여 XM4에서 최신 XM5까지 많은 훌륭한 기능을 계승했습니다 .


XM5의 착용 감지 기능이 개선되어 헤드폰을 벗으면 음악이 일시 중지되고 다시 착용하면 다시 시작됩니다. 또한 AI 기반 소음 감소 기능이 있는 4개의 빔포밍 마이크를 사용하여 외부에서 전화를 걸 때 소리를 지르지 않아도 되는 Sony의 Precise Voice Pickup 기술 덕분에 통화 품질이 동급 최고입니다.


한편, 젠하이저의 4세대 모멘텀 헤드폰은 비슷한 스펙 시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환 가능한 aptX 소스 장치를 소유한 사용자의 이익을 위해 주변에서 가장 높은 품질의 Bluetooth 코덱 중 하나인 LDAC와 같은 aptX Adaptive를 지원합니다.


Momentum 4는 EQ 실험, ANC 설정 조정, 초보자 친화적인 EQ 선택을 위한 'Sound Check' 수행의 관문인 Sennheiser Smart Control 앱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특정 EQ 및 소음 차단 수준을 특징으로 하는 프로필인 '사운드 영역'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필은 사용자와 헤드폰이 특정 반경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거나 비활성화됩니다.


이 헤드폰 중 어느 것도 유선 청취에 배터리 수명이 필요하지 않지만 노이즈 제거 기능을 배치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둘 다 Bluetooth 5.2와 호환되므로 여러 Bluetooth 장치에 동시에 연결하고 장치 간에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승자* 무승부

 

 

젠하이저 모멘텀 4 vs 소니 XM5: 노이즈 캔슬링


 

Sony의 능동형 소음 제거 기술은 업계 최고 중 하나이며 Bose의 ANC 기술을 통해서만 향상됩니다. XM5는 주변 환경에 따라 ANC 강도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므로 설정을 만지작거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특히 기차나 비행기 엔진과 같은 소음과 관련하여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4세대 Momentum Wireless의 노이즈 캔슬링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Sony와 마찬가지로 'Adaptive' 모드는 주변 소음에 따라 실시간으로 노이즈 캔슬링 수준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응'을 끄고 앱에서 ANC 레벨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Sony와 Sennheisers 모두 원하는 때, 예를 들어 기차 안내 방송을 듣고 싶을 때 소리 가 들리도록 하는 주변/투명 모드가 있습니다 . 우리는 'Speak to Chat' 기능이 말을 시작할 때 감지하고 재생을 일시 중지하고 주변 소리 모드를 실행하기 때문에 Sony의 구현을 선호합니다.


궁극적으로 Sony는 더 큰 소음을 차단하는 데 약간의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는 트럭이 지나갈 때나 음악을 재생하지 않을 때나 볼륨이 작거나 희소한 음악을 재생할 때 편리합니다. 하지만 열에 아홉은 두 헤드폰을 통해 음악이 재생될 때 외부 소음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우승자* Sony WH-100XM5  

 

 

젠하이저 모멘텀4 와이어리스 vs Sony XM5: 음질

 

 

그렇다면 이 두 쌍의 헤드폰은 어떻게 들릴까요? 글쎄요, 두 단어로 말하면 매우 훌륭합니다. 10년 동안 이 게임의 최고 자리에 있었던 두 브랜드에서 기대할 수 있듯이.


Sennheisers는 명확하고 직접적이며 풍부한 내용과 함께 날카롭고 활기찬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그들은 Momentum 3의 특징인 따뜻함을 잃었을지 모르지만 톤 중립성을 추가로 사용하는 것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음악적이고 상세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을 기쁘게 할 일반적으로 재미있는 청취를 제공합니다.


Sony를 위해 조금 더 지출하면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Sony XM5는 Momentum 4보다 약간 더 풍부하고 저음이 더 큽니다. 하지만 추가된 미드레인지 선명도와 투명도 덕분에 XM5를 자신만의 리그로 만들었습니다(더 많은 비용을 정당화함). 그들의 추가 통찰력은 음악에 대한 더 넓은 창을 제공하며 리드미컬하게 재능도 있습니다.


Sennheisers가 돈을 위해 훌륭하게 들리지만, 우리는 추가 투명성을 위해 가능하다면 XM5로 튀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우승자* Sony WH-1000XM5

 

 

젠하이저 모멘텀 4 대 소니 XM5: 평결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무선 잡음 제거 헤드폰을 찾고 계십니까? 이 두 가지가 목록에서 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별점 5개짜리 Sennheiser Momentum 4 Wireless 에는 두 가지 큰 장점이 있습니다. 즉, 더 저렴하고 Sony보다 두 배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aptX 장치가 있는 경우 Sony보다 Sennheiser를 선택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별 5개) Sony WH-1000XM5 가 추가 지출을 편안하게 감당할 수 있다면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