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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FI]  스피커 소송, 명예훼손 무혐의 처분 받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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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2-08-11 15:13:32

안녕하세요,

 

스피커 환불소송이 시작된지 어언 1년하고 6개월이 지났네요,

수입원이 저를 명예훼손과 업무방해로 고소한 건은 지난 7월달에 무혐의로

처분 받았습니다. 꽤나 배가 아플듯합니다.

처분내리기 전에 올해 초에 형사조정이 있었는데 조정관은 저에게 환불소송을

취하하고 각 동호회에 사과글을 올리면 명예훼손등의 형사고소를 취하 하겠다는

상대측의 조건을 전했습니다.

그럼 환불소송을 취하해주면 환불해줄거냐고 조정관에게 물었더니 환불은

안해준다고 하네요.

너무 웃겼습니다, ㅎㅎㅎㅎ 한마디로 거절했죠.

 

민사소송은 재판부는 전자제품에 대한 지식이 없기에 고장현상에 대해 잘 모르겠으니

전문심리를 하자고 했는데 간단히 낮은볼륨에서 우퍼작동이 안되는 현상만 확인하면

될 것을 상대측 변호인의 전문심리에 대한 의견은

 

1. 앰프의 케이블을 교체하고 dc필터를 써본다

2. 이 증상을 쉽게 알기 어려운건지

3원고가 너무 볼륨을 너무 크게 올렸거나, 앰프에서 유해전류가 나왔거나 외부충격으로 이 고장이 발생했는지, 아니면 제3의 원인이 영향인지

4. 그렇다면 제 3의 원인은 무엇인지

5이 증상이 초기 결함인지, 그리고 이것이 중대한 결함인지 ?

 

아니 뭐가 이렇게 어렵습니까? 프랑스 제조사에서도 초기불량을 인정하고

교환을 제의한 상황에...

결국 전문심리는 담당자가 너무 어려워서 못한다고 했다네요,

그래서 830일날 다시 재판이 잡혔네요, 그 결과는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야 소송비용과 자료를 제 변호인에게 알기 쉽게 풀어 전달하기만 하면 되죠,

제가 돈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부당한 상황에 대해서는 빛을 내서라도

꼭 해결하여 또다른 피해자가 없도록 끝까지 해볼 생각입니다.

미리 응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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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
2022-08-08 16:38:10

 응원 합니다.

WR
2022-08-08 16:43:44

네, 감사합니다!

2
2022-08-08 16:38:25

예전에 글 봤던 기억이 나네요.

포칼 스피커였던가요? 그건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ㅎ

암튼 축하드리고 환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WR
2022-08-08 16:44:13

네, 응원감사드립니다~

8
2022-08-08 16:38:37

환불 뿐만 아니라, 소송비용 포함 위자료까지 충분히 받아냈으면 좋겠네요. 저런 개념 없는 업체는 망해야하는데...

WR
5
2022-08-08 16:44:47

네, 위자료도 있고, 무고죄도 고려중입니다, 감사합니다~

1
2022-08-08 17:08:19

당연히 무고죄가야죠.

2
2022-08-08 16:39:19

 일단 무혐의처분...너무나 당연하지만서도...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나머지 재판과정도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WR
2022-08-08 16:45:12

네네, 응원 감사드립니다~

2022-08-08 16:40:51

어..근데 이름 보이셔도 되나요?

WR
2022-08-08 16:45:33

네, 괜찮습니다~

2
2022-08-08 16:47:07

수입사에게 꼭 본때를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횡포가 참 너무 하네요.
전에 글 읽을때 머 이런 곳이 다 있나 했었습니다.

WR
2022-08-08 16:49:44

네, 감사합니다 !

2022-08-08 16:43:27

이래서 우리나라에서 명예훼손죄가 없어져야 하는거죠. 실질적으론 (기득권)명예훼손죄가 맞는거죠.

WR
2022-08-08 16:47:02

개인에게도 공익제보에 대한 명예훼손이 없어졌으면 합니다.

2022-08-08 16:56:22

일단 경검에서 오라 가라 하고 공무원 몸보신 절차 거치는 것부터 표현의 자유는 위축되고 공익제보 어쩌고에 해당하는지는 나는 모르니 판사에게 가보슈 하는게 문제죠.

2
2022-08-08 16:44:03

 반드시 승리하셔서 소비자의 힘을 보여주셔요!!!

WR
2022-08-08 16:47:16

네, 감사합니다!

2022-08-08 16:47:09

응원 합니다 

WR
2022-08-08 16:47:29

네, 감사합니다~

2022-08-08 16:51:17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축하드립니다

나머지 소송에 대해서도 좋은 결과 있을거라 믿습니다

힘내세요!

WR
2022-08-08 16:51:47

네, 감사합니다 !!!

1
2022-08-08 17:00:52

아이고 고생이 많으시네요.

너무나 당연한 일에 왜 개인이 이리도 고생을 해야 하는건지......

꼭 배상 다 받으실수 있을겁니다.

WR
2022-08-08 17:06:26

네, 그래야죠, 감사합니다 !!!

Updated at 2022-08-08 17:01:44

힘내세요.

WR
2022-08-08 17:06:43

네, 감사합니다 ~

2022-08-08 17:04:04

읽던 중 반가운 소식입니다. 끝까지 화이팅하시길...

WR
2022-08-08 17:06:59

네, 그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2022-08-08 17:04:38

배째라고 하는 악덕업체에겐 배를 째줘야죠. 

당연한 무혐의를 축하드리는 것도 웃기는 상황이네요.

남은 기간도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WR
1
2022-08-08 17:08:17

네, 감사합니다, 경매까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

4
2022-08-08 17:06:07

진짜 악질들이네요.

그렇게 악명이 자자해도 그래도 여전히 사주는 개돼지들이 있으니까 저렇게 큰소리치는거겠죠.

이쯤되면 글쓴분은 또다른 피해자들을 막기위한 공익 투쟁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완벽하게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WR
2022-08-08 17:08:57

네, 제 작은 힘이나마 다른 피해자가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8 17:13:34

축하드립니다
소비자를 기만하는 업체에 제대로 본때를 보여줘야 합니다..
남은 재판에도 좋은 결과있기를 응원합니다!!

WR
2022-08-08 17:17:47

네, 감사합니다 !!!

6
Updated at 2022-08-08 20:19:18

20년넘게 서비스업에 종사하고있습니다
옷장사를 하고있지만, 장사또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10만원짜리 옷하나를 판매해도 고가의 제품이라는 인식으로 조금이라도 잘못된 서비스를 한다면 브랜드이미지와 저의앞으로의 영업에 대한걱정으로 20여년을 서비스업에 종사한 제가 오히려 부끄럽네요

비싼만큼 돈이 아까워서 그런걸까요?
클레임고객이 충성고객이되는 원리를 모르는것 같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하지만 그실수가 실수라는것을 인지했을때 빠르게 수습하고 진실되게 대하게된다면 그 클레임고객은 충성고객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생만져보지 못한 1억입니다
1억의 물품대금이 아깝겠지만 매끄럽게 처리되었다면 그클레임고객이 다음 스피커 교체때 2억짜리 스피커로 교체할수도 혹은, 유유상종이라고 지인소개로 게시글작성자님같은 고가의 물품을 구매하게될 추가 고객이 생성될수도 있음에도 그복을 차버린것 같습니다

1억 분명 큰돈입니다
하지만 한방에 1억도 좋지만 매월 1천만 이라도 1년이면 1억 2천 2년이면 2억 4천이라는것을 알아야할듯 합니다

그업이 장사이던 서비스업 이던...

최초의글부터 읽어보았습니다
유사업종(음향이 아닌 판매영업서비스 적으로) 종사자로서 부끄럽습니다

건승을 빌겠습니다

WR
1
2022-08-08 17:34:30

저 역시도 20년이 넘도록 제 사업을 운영해왔습니다. 가령 천원짜리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한번 온 고객을 재방문하게 한다는 생각으로 친철히 응대하였고 시간이 지나니 누구 소개로 왔다는데 도무지 어느분인지 알 수 없는것을 경험했었죠,  그중엔 블랙컨슈머도 있긴 하지만 어쨌거나 서비스업이니 만큼 양보해고 운영을 해왔습니다. 이번일은 금액을 떠나서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의지입니다. 

긴글 감사드립니다.

2022-08-08 17:27:13

응원합니다!!

WR
2022-08-08 17:34:46

네, 감사합니다~

2022-08-08 17:35:50

어려운 길 걷고 계시네요.

뒤에서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WR
2022-08-08 17:38:21

네, 그래서 제가 더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

2022-08-08 18:05:27

 

응원합니다. 

WR
2022-08-08 18:06:03

네, 감사합니다 ~

6
Updated at 2022-08-08 18:14:32

 "프랑스 제조사에서도 초기불량을 인정하고

교환을 제의한 상황에..." 라는데 저 업체는 왜 저러는지 도무지 알수가 없네요

저 업체는 직원들도 자주 바뀐다는 소문도 들었는데 

안망하고 유지되는거보면 참...

꼭 사이다같은 소식 전해주세요.

응원합니다!!!

WR
2022-08-08 18:29:56

네, 진행상황 계속 올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8 18:12:51

아직 진행중이셨군요 ㅜㅜ

좋은 결과 나오길 바랍니다. 

WR
2022-08-08 18:30:19

네, 감사합니다 !!!

1
Updated at 2022-08-08 19:00:05

부당함을 그냥 넘어가지 않는 이런 분들이 세상을 바꾸는거죠. 응원합니다!

WR
2022-08-08 19:19:28

네, 감사합니다!

2022-08-08 19:58:15

이글을 보고 처음 예전글을 검색해서 어느정도 자초지종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코 쉬운 길이 아니였을텐데 용기가 대단하십니다.

 

결과는 당연히 좋을 거라 생각되지만,

어떤 결과가 나오든 앞으로 오디오 소비자들에게 좋은 영향으로 남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절대 헛된 고생이 되진 않을겁니다. 화이팅입니다!

WR
2022-08-08 20:20:41

결과야 어떻든 다른 피해자가 없길 바래볼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8 20:00:44

좁은 오디오바닥에서 정말 이해가 안되는 수입사의 행태네요. 축하합니다. 아직 갈길이 남으셨지만 잘 마무리되어 꼭 승소하시길 바랍니다. 

WR
2022-08-08 20:22:18

네,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2-08-08 21:50:50

힘내세요. 잘되시길 응원합니다.

WR
2022-08-08 21:59:44

네, 감사합니다 !!!

2022-08-08 22:15:10

아직도 진행 중이시군요. 

요즘 들어 물건 여기저기가 불량 혹은 고장이 나다보니 as를 받고 다니는데 겪어보면 겪어볼수록 다음엔 성능이 떨어지더라도 무조건 as가 편한 대기업 제품으로만 사야겠다 생각 중입니다.

구매하신 제품이 절대 저렴한 것이 아닌데 이런 식의 응대는 이해할 수가 없네요.

좋게 해결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WR
2022-08-08 22:30:12

네, 저도 이번 기회에 절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본도 없이 감당도 안되는 고가제품 수입해서 문제시 배째라는 행태...
여튼 하는데 까지 해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08-09 02:01:50

응원 합니다!

WR
2022-08-09 08:22:26

네, 감사합니다 !

2
2022-08-09 03:39:15

첫 글 부터 응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십시오. 많은 선량한 음악 애호가들, 음악과 관계없이 불의와 미친짓에 다 같이 분노를 느끼는 많은 사람들이 응원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다는 분들은 아주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든든해지실 것 같습니다.  응원에 감사하실 일이 아니고 다수의 피해를 막자는 의미도 포함해서 진행해주시니 오히려 응원보다 감사를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폭우 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원하시는 대로 해결되고 원하시는 대로 처벌 받기를 같이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WR
2022-08-09 08:39:21

감사합니다, 네 다시는 저같은 피해자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보려 합니다 !!!

1
2022-08-09 12:11:41

다른 대안 제품들도 많다보니..

가격때문에 눈길이 가긴했지만 저는 다른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WR
2022-08-09 12:51:23

잘하셨네요, 말씀 감사드립니다 !!!

Updated at 2022-08-09 12:32:37

요즘 사는 사람만 사는게 AV장비인데 어케 감당하려고 할까요. 명예훼손이라니 무리수 많이 뒀네요

WR
2022-08-09 12:54:21

네, 초기대응 자체부터도 모두 자업자득이 될듯합니다.

2022-08-09 12:47:28

고생 많으셨는데 결과가 좋아서 다행이네요. 참 수입원이라는 곳도 뻔뻔하네요.
제조사에서도 불량임을 확해주었는데 무슨 객기인지 모르겠네요.
오랜시간 마음고생하셨는데 이제 편안한 마음으로 AV생활하셨으면 좋겠네요.

WR
2022-08-09 12:55:16

이젠 사실 좀 다시 구매하기기 좀 꺼려지긴 하네요, 여튼 말씀 감사드립니다 ! 

2022-08-09 13:39:29

 이 사건이 아직도 진행중이었군요.

잘 진행되길 응원합니다.

저도 소송건이 하나 있는데 버티기 싸움이더군요.

WR
2022-08-09 13:48:42

소송은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차분히 대처를 해야 승소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하시는 소송도 승소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
2022-08-09 14:22:55

 님 같은분이 많을수록 업체는 조심하고 고객 무서운줄 알지요. 응원합니다.

 

WR
1
2022-08-09 14:41:22

네, 응원 감사드립니다 !

1
Updated at 2022-08-09 20:36:45

루카스님 글 보며 댓글은 처음 다는 것 같네요.

당연한 결과가 너무 늦게 나온 듯 합니다. 

이렇게 힘들고 지난한 과정을 거쳐야만 그나마 한단계 올라갈 수 있다면 어느누가 소송을 불사하며

길고 긴 싸움을 할까요.
법이 있어도 권력과 자본쪽으로 기울어있는게 현실이라는 게 안타깝네요

같은 소비자로서 응원하겠습니다. 부디 힘내시길!!

 

WR
2
2022-08-09 21:28:46

이업체에게 피해를 보는 소비자는 제가 마지막이길 바라는 맘으로 매진하고 있습니다, 방송매체를 통해 알릴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

2022-08-09 20:46:22

아직도 그들은 지들이 멀 잘못한줄 모를껄요!
평생 그렇게 살았고 그딴식으로 장사했을테니까요. 사람 고쳐 쓰는거 아니라고하는데 딱 맞는 말이네요. 아마 비슷한일이 생기면 또 루카스님 한테 했던대로 할껄요. 힘내시고 반드시 뜨거운(?)맛을 보여 주세요. 진심 응원합니다!!!!

WR
1
2022-08-09 21:30:31

네, 절대 바뀌지 않겠죠, 하지만 오디오인들에게 더이상 피해는 없게 해야죠, 응원 감사합니다 !!!

1
2022-08-10 19:47:02

첫 회부터 간접 경험하고 있는 루카스님의 소송 일화를 계기로 '포X' 브랜드에 대한 선망은 이미 버렸고 아무리 유익한 글이라도 '포X' 에 대한 리뷰는 바로 스크롤다운 하고 있습니다
이제 구매하고싶지도 않고, 어느 매체에서건 보기도 싫습니다 힘내세요!

WR
2022-08-10 20:06:10

네, 응원말씀 감사드립니다 !!!

1
2022-08-11 09:33:19

정말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승리하셔서 정의를 구연해주시길
그리고 적어도 디피에서는 해당 스피커 불매운동해야할거 같네요!

WR
2022-08-11 09:59:45

꼭 그랬으면 좋겠네요, 응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2022-08-11 11:19:15

 힘내십시요

WR
2022-08-11 12:44:23

네, 감사합니다 !!!

1
Updated at 2022-08-12 22:24:29

 

저도 이 스토리를 보기 전에....제 성향이  딱 이 스피커와 일치해서 이 브랜드 최상위 혹은 그 아래 모델을 구매할려고  매칭하는 앰프 듣고 다니던 중이었는데.... 뭐... 다른 수입상에서 사면 되겠지 했는데...  유럽 본사 대응을 보고 나니 딜러 바꾼다고 될 일이 아니더군요

아무리 성향이 맞아도, 또 나는 운이 좋아 그런 문제가 없다 해도...  스위치 켤 때 마다 과연 이 스피커에서 내가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까 생각하니 도저히 자신이 없어졌습니다.
 
솔직히 대안이 없어서 다시...성향에 맞는 스피커를 찾아 들판을 헤메이고 다녀야 겠지만, 마약 관련 판결이 떨어지는 가수의 음악은 다시 듣지 않는 저의 성향으로는...이런 스피커를 들일 자신이 없군요
 
제 업무상 유럽 사람들 하고 일을 많이 했는데 정말  프랑스 사람들...뒤통수 잘 칩니다.  비단 음향 기기 뿐만 아니라  우리도 익히 잘 알다시피 KTX 도입시에 외규장각 도서 반환에 대해 나라 전체가 뒤통수 맞지 않았습니까...
 
근데 한국 뿐만이 아니고 제가 무기 역사에 대해서도 근 20년   파고든  매니아 이고 특히 항공 전문가 인데 세계 군수 시장에서도 프랑스가 뒤통수 친게 한두건이 아닙니다. 
 
정말 이 브랜드에 미련 없이 떠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마무리 되면 응원했던 사람들과 뒤풀이라도 한번 하시죠   ㅎㅎ
 
 
 
WR
2022-08-12 22:58:50

긴글 감사드립니다, 프랑스 본사 정말 가관입니다, 제품히스토리는 물론이고 메뉴얼을 제품에 넣었는지조차등 어떤 요구에도 노코멘트입니다, 요즘도 ceo와 해외영업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보기는 바로 보는데 답은 없습니다, 작년에 분명 제가 구매한 동일 컬러가 없어서 다른컬러로 교환제의를 했는데 동일컬러제품이 두바이에서 에어로 수입원에 왔네요, 그러면서 교환할 제품이 있다며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과연 이게 새제품일까요? ㅎ
이브랜드의 피해자는 제가 마지막이었으면 합니다, 응원 감사드립니다 !!!

Updated at 2022-08-13 01:2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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