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AV]  데논(Denon)은 거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ㅠㅠ

 
4
  4702
Updated at 2022-08-05 12:10:15

안녕하세요.

저는 Denon 리시버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한 지 한 달만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TV에 eARC로 연결해서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HEOS MUSIC으로 입력상태가 변경됩니다.

리모컨으로 TV Audio를 누르는 동안 소리가 안 나오기 때문에 십여 초 정도 소리를 못 듣습니다.

 

리시버도 초기화하고, 혹시나 싶어서 TV도 초기화했는데 변화가 없습니다.

얼마 전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니 TV를 켜고 15분 후에 일정하게 입력상태가 변경되던 게

더 한참 후에 입력상태가 변하는 꼴로 업그레이드(?)되었네요.


데논에 문의하니까 왜 그런지 모르니, 서비스센터까지 들고 오면 한번 봐 주겠다고 하네요.

저 무거운 리시버를요.

AS센터에 가지고 왔다갔다 하느니

그냥 신호 바뀔 때 마다 다시 리모컨으로 돌려 놓는 게 더 시간 절약일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신호 바뀔 때마다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서 리시버 버리고 바꾸고 싶네요.

 

야마하나 다른 데는 AS가 어떤가요?

데논 욕 한번 하고 다른 데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37
Comments
1
2022-08-05 12:46:18

야마하는 a/s기사가 방문수리 해주는데 데논/마란츠는 그런게 없나보네요 ㅡㅡ;;

이번에 야마하쓰다가 마란츠로 넘어 왔는데..... 고장안나길 기도해야겠네요....

WR
2022-08-05 17:55:16

넵, 왜 문제가 생긴 것일까 단 1초도 고민 안 해보고,

그냥 들고 오라는 말만 되풀이하더라고요;;;;

5
2022-08-05 12:54:45

제데로 한국법인이 있는 야마하를 제외하고 방문서비스 해주는 업체는 없습니다.

AS팀도 자체 인력보유도 아니고 그냥 외주주는건데요. 말이 AS지 뭐 할줄 알겠습니까.  

하이엔드 오디오쪽은 더 심하구요. 

직접 찾아가 입고시키고 기다려도 반년동아 감감무소식인 경우도 있지요.

가전제품 AS생각하시면 않됩니다.

WR
2022-08-05 17:56:23

맞습니다. 전문 인력이 아니라 그냥 전파사 사장님 느낌이었습니다.ㅠ

입고 하고 오래 기다리는 경우도 있군요.ㅠ

2022-08-05 13:17:44

거르고 싶어도 거를수 없는 현실이.....

WR
Updated at 2022-08-05 17:58:05

그러게요. 선택지가 너무 없네요. 고급 기능도 아니고 이렇게 단순한 소프트웨어 오류가 날 줄 알았다면 그래도 데논은 걸렀을 텐데요. ㅠ

2022-08-05 13:26:15

지방은 AV제품이나 하이파이제품 A/S 할려면 골치 아픕니다.

그나마 박스라도 있으면 택배로 보내면 되는데 제품이 크거나 정밀하면 오디오만 전용으로 수송하시는 분 

수소문해서 보내야되고 비용도 비싸고....ㅠㅠ

WR
2022-08-05 17:58:58

박스가 너무 커서 집에 둘 수가 없더라고요.ㅠ
저도 용산까지 1시간 거리인데도 굳이 들고 가고 싶지 않은데

지방은 정말 더 힘들겠네요.ㅠ

2022-08-05 14:16:25

 블루투스 핸드폰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아니면 패드 등이요. 블루투스로 자동 패어링 되어서 그렇습니다. 

WR
2022-08-05 18:00:29

핸드폰에서 데논 어플도 지우고 블루투스 삭제도 해 봤죠.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차단했습니다.

리셋한 후에는 아예 정말 순정세팅(아무것도 안 건들고 TV만 달랑 연결한 상태)으로 해 놨는데도 문제네요.

1
2022-08-05 14:37:51

 야마하 말고는 대부분 as가 그렇습니다

WR
2022-08-05 18:00:44

야마하로 갈아타야곘어요.ㅠㅠ

2
2022-08-05 14:59:22

야마하가 더비싼 이유가 있죠

WR
2022-08-05 18:01:15

싼 게 비지떡인가 봅니다.ㅠ 애트모스까지 하려면 야마하가 비싸서 데논으로 갔는데, 그냥 돈 좀 더 주고 야마하로 갈 껄 그럤어요.

2022-08-05 15:12:30

역시 야마하가 최고네요. ㅎㅎ

WR
2022-08-05 18:01:49

자꾸 더 스트레스 쌓이기 전에 야마하로 가야겠습니다.

2022-08-05 15:23:27

저도 똑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애플TV 연결한 뒤부터 애플TV 리모컨 뒤로가기 버튼으로 누르면 blue-ray 로 입력이 갑자기 바뀌는 증상인데 다시 애플TV로 입력을 바꾸고 1초안에 애플TV리모컨 뒤로가기 버튼을 여러번 연타하면 해당증상이 해결되더라구요;;;

 HDMI 케이블 바꿔서 다시 연결해도 증상이 해결이 안되네요.

 

버그이거나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방법이 있을것같은데 말입니다

WR
2022-08-05 18:02:52

흙... 저는 그냥 가만히 있는데 바뀝니다.ㅠ

정말 간단하고도 기본적인 문제인데 말이죠.ㅠ

2022-08-05 15:49:14

뜬금없이 보드가 나갔다길래 수리했습니다

뭐 오래 쓴것도 아닌데 ..

검색해보니 저랑 비슷한 증상 있던분도 보드 통교환 판정 받았다하시더라구요

WR
1
2022-08-05 18:03:17

데논은 1회용품인가 봅니다.ㅜ

Updated at 2022-08-05 16:38:00

한달전 오딧세이 셋팅이 안되어, 마이크 문제인 거 같다고,

용산센터에 문의드렸더니, 마이크 고장은 한번도 못 보셨다고 하셔서 

그 무거운 A110을 와이프랑 낑낑대며, 가지고 갔는데, 정작 마이크 고장이었어요ㅜ

 

마이크는 소모품이라, 2년무상보증이 아닌 6개월인가? 라고 하셔서 유상구입후

재 셋팅하고 잘 사용중입니다.

 

재셋팅하면서 다시 느낀건 역시나 우퍼위치...

우퍼위치에 따라 부밍/딥등 정말 많이 차이가 나네요.

더블우퍼의 경우 훨씬 더 중요!!!

그리고, 귀높이보다 좀 더 아래로 셋팅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여하튼, 리시버 가지고 간 덕택??에  삘받아 아주 만족스런 재셋팅을

하였다는 해피엔딩 결론입니다.^^

WR
2022-08-05 18:04:51

아... 순간 빡치셨겠습니다.ㅠ

저는 자꾸 먹통이 되니 오딧세이조차 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오딧세이 시간 좀 걸리던데, 언제 또 리셋할지 몰라서요.

암튼 만족하셨다니 다행입니다.

Updated at 2022-08-06 12:43:14

마이크 고장 잘납니다...저도 3개째 해먹었구요...

저같은 사람이 계속 용산에 고장 확인을 했는데...

한번도 못봤다니..참 희안한 사람들입니다.

저도 110인데...그거 정말 무거운데... 짜증 많이 나셨겠어요...ㅠㅠ

1
2022-08-05 17:07:43

국산품이 있으면 좋겠는데~

WR
2022-08-05 18:07:08

그러니까요. 정말 삼성이나 LG에서 진출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TV에 클래스D 앰프 넣어서 채널 수만 올려 줘도
저 같은 경우는 리시버 안 살 거 같습니다.ㅠ

1
2022-08-05 17:11:44

데논을 거르기에는 한국에서 리시버 선택지가 너무 없습니다.. ㅜㅠ

WR
2022-08-05 18:07:33

그렇군요.ㅠ 시장이 너무 좁은가 봅니다.ㅠ

2022-08-05 17:28:50

음질은 데논이 좋은데.... T T

WR
1
2022-08-05 18:07:50

음질은 전반적으로 만족했는데, 1회용품으로 전락할 줄은 몰랐네요.ㅠ

2022-08-05 20:56:46

센터도 센터지만 입주해있는 건물도 원효상가4동 그 낡아빠진 건물에 있어서 더 별로입니다

저도 리시버 수리받으려고 간 적이 있는데 주차는 그렇다쳐도 건물에 앨리베이터는 커녕 에스컬레이터도 없어서 그 무거운 리시버를 들고 올라가야 하더군요

거기에 서비스센터는 외주라는 느낌 팍팍 풍기는 전파사같은 분위기

데논마란츠 서비스질이 떨어지는 것이 어제오늘 이야기가 아니니 놀랍지도 않고, 그걸 알면서 샀기에 글쓰신 분처럼 화가 나는 것은 없지만 추후에 과연 이 두브랜드의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해야하나라는 의구심은 듭니다

Updated at 2022-08-05 21:07:12

저는 rx a8a 사용중인데 외관문제였음에도 직접 집까지 방문해주셨습니다.
기존에는 데논 8500ha 쓰고 있었는데 상기의 문제는 없었네요.

Updated at 2022-08-05 21:24:03

예전에 야먀하 리시버는 아니지만 하이파이 인티엠프 릴레이 고장으로 방문 수리로 교체받은적 있습니다. 친절하고 잘해주셔서 상당히 만족했는데 다른 브랜드들은 어렵나보네요 ㅠㅠ 제 인티엠프도 30킬로 가깝습니다... ㄷㄷ 그걸 소비자보고 들고오라니...

 

 

https://dvdprime.com/g2/bbs/board.php?bo_table=hometheater&wr_id=351824&sca=&sfl=wr_name%2C1&stx=다로롱&sop=and&scrap_mode= 

 

2022-08-06 13:16:22

X3700h리시버 이용중인데...
입력에 여러입력단 물러 사용하지만 그런일은 없는데...
저는 블투스 누르면 헤오스로 넘어가...매번 블루투스버턴 길게 눌러 매번 페어링해서 연결합니다..

2022-08-06 22:38:20

야마하는 그런 서비스가 있군요.
전 외산 av제품에 이상 있을때마다 항상 들고 갔었는데.. 데논만 그런건 아닙니다.

2022-08-07 11:35:58

야마하 V581 사용중인데 다행인걸까요;

2022-08-07 18:16:29

공파랑님. 저는 1600h 사용자 인데요.
저도 같은 증상입니다.
블투스 누르면 헤오스로 넘어가...매번 블루투스버턴 길게 눌러 매번 페어링해서 연결합니다..
이거 왜 이러는 건가요? 다른 리시버는 안그런데...
야마하는 음악들을때 역시 별로고, 그나마 온쿄가 나은데, 국내는 안들어오고 직구해서 사용중이지만...
데논도 매칭이 잘되는 스피커가 있어 포기할순 없는데..
이런 이상증상도 못 잡아주는건지?
AS수준은 진즉 경험해봐서 알구요.
고장나면 버리고 새제품 사는게 낫다 입니다.
기본도 안되는 서비스 수준이예요.

2022-08-08 22:19:17

저도 이런 문제 때문에 야마하 리시버를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선풍기를 중소기업 제품으로 샀었는데 불량이 나더니 as 과정이 대단히 번거롭더라구요.

이후로는 성능보다 문제가 생겼을 때 as의 간편함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