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골게]  레슨을 시작한 이후 경과(6년차, 100돌이)

 
3
  2653
2023-01-19 18:35:10

3개월전 레슨을 시작하다는 글을 올렸어요.

https://dprime.kr/g2/bbs/board.php?bo_table=golf&wr_id=57514&page=3

그냥 일기같이 중간상황을 좀 적어놓고 싶어 현재 상황을 좀 정리해 봅니다.

지반번 글에 대략 정리했지만 제 스윙은 다른분들이 그렇게 나쁘다 할 스윙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레슨을 시작하고 보니 대충 겉모양만 비슷했지 중요한 골프스윙의 메카니즘은 대부분 거꾸로 가고 있던 중이었더군요.

1. 백스윙 스웨이 

  제일먼저 바로잡아야 할 부분이라 하셔서, 이부분은 처음부터 이상한 반대동작으로 수정을 시작했어요. 백스윙시 몸을 과감하게 충분히 못 열어줘서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 거라고. 조금 나아졌어요. 아직 가끔 지적받는 부분인데 그래도 지금은 백스윙시 꽤 몸을 열고 있으면서 스웨이도 줄어든 듯 합니다.

2. 백스윙시 클럽 궤도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그렇게 한다고 하는데 인아웃스윙을 만들기 위해 백스윙을 몸 뒷쪽으로 빼는 습관이 있었어요.  이 때 거의 대부분이 손목도 따라서 돌아가고요. 이 부분은 아직 이런 습관이 자주 나오고 있어요. 고쳐지려면 시간이 꽤 걸릴 듯 하네요.

3. 백스윙시 왼손목 꺾임

  때문에 어김없이 스쿠핑 및 뒷땅, 거리도 안나고, 슬라이스도 많이 나요. 이부분도 아직 충분히 바뀌지 않은 것 같아요. 지금은 의식적으로 백스윙 할 때 왼쪽 손목을 좀 감아준다는 느낌으로 백스윙을 하긴 하는데 좀 넉놓고 백스윙하다 보면 다시 그러고 있네요. 최근에 약간 감을 잡고는 있는것 같아서 시간은 좀 걸리지만 그럭저럭 나아는 지고 있는것 같아요.

4.체중이동

  저는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별로 하고 있지 않았네요. 리듬에 맞춰 체중이동을 좀 더 과감하게 해 보니 어렵긴 하지만 임팩트가 더 힘있게 되고, 몸에 힘들어가는 것도 확실히 빠질 수가 있네요. 아직 익숙해지지는 않았어요.

 

크게 보면 이정도인데 이렇게 하면서 같이 수정되는 부분도 있네요. 다만 생각만큼 빨리 교정되지는 않는다는것.  그래도 처음보다는 잘못된 동작들이 많이 나아진 것 같기는 해요. 좋은 궤도로 잘 맞아나가는 비율이 높아졌고, 드라이버 자신감도 어느정도는 찾았고, 스윙의 느낌이 좋아졌어요.

정리하고 보니 골프스윙에서 거의 종합병동 같은 상태네요. 고쳐가고는 있는데 잘못된 자세로 오래 하면 할수록 고쳐지는 것도 시간이 걸리는 듯 합니다. 골프배우고 나쁘지 않은 스윙과 나쁘지 않은 스코어 개선으로 90대 초중반(가끔 80대 초중반까지도)까지는 달성을 했는데 기초가 부족하니 와르르 무너져 버리네요.

혹시 골프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오래되지 않으신 분들은 꼭 레슨 받으면서 즐기세요. 골프의 특성상 한 동작이 잘못되면 잘못된 동작의 보상을 위해 계속 동시다발적으로 틀어져 가게 된다고 하니 처음부터 잘 배우고 중간중간 점검도 받아가며 즐겨야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뭔가 했으면 좀 그럴싸하게 해야 되나까요.

님의 서명
닉은 Italy(사실 Leader만 Italian) Art Rock Group Devil Doll의 Leader이자 Vocal인 'Mr Doctor'의 닉을 빌려 쓰는 것임.
6
Comments
2023-01-19 23:14:21

이전 글에도 댓글을 달았었네요.
아마 올해 하반기부터는 아내가 레슨을 받을것 같은데 저도 포인트 레슨이라도 받아 볼까 합니다.
세계적인 프로들도 계속 레슨을 받는데 말이죠^^

WR
Updated at 2023-01-20 00:42:37

골프는 혼자해도 되지만 레슨을 받으면 더 제대로 가야될 방향으로 갈 수 있는것 같아요.
어느정도 나쁜 버릇이 고쳐지면 쿠폰레슨 같은걸로 비용을 좀 줄여볼까 합니다.

2023-01-20 00:49:17

전 레슨없이 골프를 시작하고 시간이 흘러버려서 완전히 뜯어 고치는건 불가능해 보이고 한두가지 포인트만 고치는 수준이 되어야 할듯 싶어요. 올해 꼭 안정적인 보기 플레이어가 되어 봅시다.

2023-01-20 13:59:56

골프가 비싼 취미 운동이 될 수밖에 없는게 이렇게 꾸준히 연습과 레슨이 동반되어야 한다는점도 한 몫 하는거 같습니다.

WR
Updated at 2023-01-20 20:26:20

맞아요.
제가 세운 레슨 기간목표가 이제 두달도 안남았는데 돈도 없고 쿠폰레슨을 하든지 아님 1년에 몇개월씩 하든지 지속적으로 받긴 받아야 될 듯 합니다.

2023-01-24 12:50:24

골프의 어려운 점은 연습과 레슨을 꾸준히 해야 한다는 거죠.

어떤 운동이라도 다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골프가 특히 더 그런것 같아요.

맘먹은대로 공이 가줘야 코스공략의 의미도 있으니까..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