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소장품]  겟타 바이블 - 겟타로보전서

 
5
  581
Updated at 2022-09-29 11:20:24

마징가에 바이블이 있다면 당연히(?) 겟타로보에도 바이블이 있습니다. 겟타로보 탄생 30주년을 기념해서 출간된 겟타로보바이블 - 겟타로보전서 입니다. 마징가바이블은 발행당시에는 정보를 몰라서 구매를 못했는데 이 잭은 운좋게도 반디앤루니스가 반포고속터미널에 있던 시절에 일본서적코너에서 발견을 했습니다. 이런 책이 발간되었다는 것도 모르고 있던지라 말그대로 횡재한 기분에 망설이지 않고 구매를 했지요. 마징가바이블과 같이 일본의 쌍엽사에서 발간했던 책이고 사실 98년도경에 겟타로보대전이라는 제목으로 비슷한 성격의 책을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적이 있는데 해당 서적에는 겟타로보, 겟타로보G, 겟타로보고 세작품만 담고 있어서 겟타로보 크리니클이라는 부제로 출간했었고요. 본서에서는 그 이후에 나온 작품인 진겟타로보와 겟타로보아크까지 포함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책의 표지입니다. 겟타로보, 겟타로보G, 진겟타로보가 표지를 장식합니다.

 뒷면에는 겟타로보고와 겟타로보아크가 

 책의 두께는 350쪽 분량으로 마징가바이블에 비하면 3/4 정도 됩니다.

 마징가바이블과 비슷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 빽빽한 텍스트로 채워져 있지요.

 

 작고하신 이시카와켄 선생과의 대담으로 제작 당시에 상황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이시카와 켄 선생의 성격이 치밀하신 분은 아니라 본인이 설정에 참여했음에도 까먹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곤한 예로 겟타로보의 경우 주인공 료마가 만화판에서는 가라데를 하지만 TV판에서는 축구선수로 나오는데 나중에 그점에 대해 물어봤더니 '지금까지 몰랐었어' 라고 할 정도라 ^^(겟타로보 대전에서 나가이 다카시의 증언)

 각종 코믹스 판.. 마징가제트의 코믹스 버전에서는 나가이 고 외에도 당시 다이나믹 기획에 소속된 많은 작가들(주로 나가이고의 어시들)이 제작에 참여한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인 인물이 그로이저엑스의 원작자인 오다 코사쿠 같은 사람이 있지요. 역시 겟타로보도 이시카와 켄 외에 다른 작가가 그린 작품들도 여럿 있습니다.

 겟타로보의 원안에 대한 소개입니다. 최초 기획은 마징가제트 기획에도 관여했던 토에이의 유가 상무의 제안으로 시작된것으로 토에이에서 제작했던 시리즈 중에 변신히어로(가면라이더), 거대로봇(마징가제트) 다 성공했으니까 이번에는 합체로봇을 만드는게 어떻겠냐는 아이디어를 냈고 여기에 살을 붙여서 3인의 사이보그가 레이싱카를 타고 합체하여 하나의 로봇이 된다는 기본 아이디어로 시작한게 나중에 겟타로보의 설정으로  바뀌게 됩니다.

 티비판 설정 자료입니다.

 공룡제국의 메카자우르스에 대한 설정자료들입니다.

 속편인 겟타로보G의 전개과정에 대한 설명입니다. 애초에는 토모에 무사시가 아니고 나가레 료마가 죽는걸로 기획을 했엇는데 바뀌었다고 합니다.

 겟타드래곤의 디자인 변천과정과 나머지 메카들의 설정자료들입니다.

 애니판의 설정자료

 각 화 에피소드에 대하 소개입니다.

1990년에 일본에서 방영된 겟타로보 시리즈의 후속작  겟타로보 고의 설정들 입니다.

마징가시리즈와 크로스오버로 등장했던 3편의 극장판에 대한 소개입니다.

OVA시리즈인  진겟타로보에 대한 소개입니다만 겟타로보나 겟타로보G에 비해서는 심도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미디어믹스로 전개된 완구들.. 다 지금은 가격이 후덜덜 하죠.


잡지에 연재당시의 표지들입니다.

 

이상으로 겟타로보대전에 대한 소개를 간략하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Comments
1
2022-09-29 10:48:14

이 책은 정말 보물 중의 보물이군요. 저도 어릴적 소년중앙 부록으로 나온 게타로보를 보고 지금까지 좋아하는 로봇 중 하나로 남아있는데, 정발된 만화책 몇 권을 제외하곤 시각자료는 거의 가지고 있지 않는 편입니다. 그만큼 이런 자료가 각별한데, 복사해서 제본을 떠서라도 갖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그러면서도 저작권 때문에 그래서는 않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음 ㅠㅠ). 기회가 되신다면 더 많은 페이지를 찍어서 올려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WR
2022-09-29 14:06:27

상대적으로 겟타로보에 대한 설정 자료는 마징가시리즈보다는 적긴 하죠.  구글링으로 getter robo chronicle을 검색하시면 archive.org에서 이 책은 아니지만 겟타로보대전은 보실 수 있을 겁니다.

1
2022-09-29 12:09:58

겟타의 역사가 다 있네요

1
2022-09-29 13:31:42

겟타로보고도 있는디 ... 네오겟타가 없네요.
진짜 이쁜디...

WR
2022-09-29 14:07:02

그러고보니 책에 진겟타로보 대 네오겟타도 있는데 빼먹었네요. ^^

2022-09-29 16:24:23

오..저도 이거 가지고 있습니다. ^^ 

2022-09-29 16:35:46

 마징가까지는 관심이 없는데 이건 정말 탐나네요.. 

2022-09-30 16:36:24

2000년대 초반 국내 정식발매되었던 게타로보, 게타로보 G 정말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