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피규어]  마키나미 마리 일러스트리어스(Ver.RADIO EVA)

 
4
  422
2022-08-09 12:41:02

안녕하세요, 어제 폭우로 피해를 입지 않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무쪼록 안전하고 빠르게 현장이 복구되고 더이상 비 피해가 안생기기를 기원합니다.

 

하비맥스(HOBBY MAX)에서 출시한 라디오 에바(RADIO EVA) 마키나미 마리 피규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라디오 에바 출범 10주년 기념으로 요네야마 마이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

 

 

· 라디오 에바 (RADIO EVA) : 유명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의 성우들이 출연하여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으로 관련 굿즈도 판매를 하였는데 이것이 '라디오 에바'라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신 극장판 에반게리온의 공식 프로젝트로 출범하여 일상 속의 에반게리온이라는 컨셉으로 성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개발, 판매 중입니다.

 

· 하비맥스 (HOBBY MAX) : 중국 상하이의 자본으로 설립된 피규어 기획, 제작 메이커로 중국내 우수한 원형사와 제작 스탭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HOBBY MAX JAPAN은 아키하바라를 거점으로 일본 캐릭터를 제작, 판매하는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네야마 마이가 그린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에반게리온 파일럿 5인방 중 마키나미 마리의 피규어가 2022년 초에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발매소식을 접한 제품은 라디오 에바 버젼의 아스카 랑그레이 피규어였는데 스타일리쉬한 의상과 디테일이 인상적이었지만 실제로는 마키나미 마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패키지입니다.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섬세한 파츠들은 완충재로 한번 더 안전하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라디오 에바의 피규어들은 10주년 일러스트와 동일한 색감의 톤 다운된 한정판 피규어도 동시 발매를 하는데 디자인에 따라 톤 다운된 제품이 더 매력적인 경우도 있는 듯 합니다. 마키나미 마리의 경우 컬러 버젼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네야마 마이의 일러스트보다 더 나은 비율로 입체화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조형적으로는 아름다우면서도 원작의 마키나미 마리의 분위기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라디오 에바에서 실제로 제작한 의상을 기반으로한 디자인으로 매우 패셔너블한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기본 포즈와 조형이 좋아서 모든 각도에서 봐도 눈이 즐거운 제품입니다.^^

 

 

 

 

 

 

 

 

 

먼저 발매된 아스카 랑그레이의 조형과 색감이 좀 더 화려한 느낌이었는데 마키나미 마리는 좀 더 절제된 분위기의 자신감 있는 포즈가 매력적입니다.

 

 

 

 

 

 

 

 

 

처음 접해본 하비맥스의 피규어 퀄리티는 상당한 수준이었습니다. 입체화하기 까다로운 여러 디테일들을 섬세하게 잘 구현하였습니다.

 

 

 

 

 

 

 

 

 

라디오 에바의 의류가 컨셉인만큼 의상의 매력이 한 껏 부각되어 있습니다.

 

 

 

 

 

 

 

 

 

빨간색 코트가 휘날리는 듯한 모습도 멋지게 재현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에반게리온의 파일럿이라기보다 전문 패션 모델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원작 일러스트에서 나타나지 않은 뒷모습도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얼굴의 도색 수준도 우수합니다. 마키나미 마리를 대표하는 빨간색 안경도 잘 구현하였습니다.

 

 

 

 

 

 

 

 

 

마카나미 마리는 에반게리온 신 극장판 시리즈에 처음 등장한 캐릭터로 아스카 못지않게 독특한 개성을 가진 인물로 묘사됩니다.

 

 

 

 

 

 

 

 

 

살짝 고개를 들고 있는 포즈라서 이 각도에서 보면 딱 눈이 마주치게 됩니다.^^

 

 

 

 

 

 

 

 

 

 

라디오 에바에서 판매 중인 에반게리온 그래픽 티셔츠를 입고 있습니다. 야간 전투시 에반게리온의 몸체 일부가 발광하는 장면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죠.

티셔츠는 아래의 제품입니다.

 

https://www.radio-eva.jp/shopdetail/000000001008/ 

 

 

 

 

 

 

 

유니크한 그래픽 티셔츠는 이 피규어에서 매력적인 시각적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실제 티셔츠는 박스한 스타일의 루즈핏에 가까운 듯 한데 피규어가 착용한 티셔츠는 매우 슬림하고 타이트한 디자인이네요.^^

 

 

 

 

 

 

 

 

 

피규어가 착용한 빨간색 코트는 라디오 에바의 가을 코트로 원래 코듀라 원단으로 만든 것입니다.

코트는 아래의 제품입니다.

 

https://www.radio-eva.jp/shopdetail/000000000875/coat/page1/recommend/ 

 

 

 

 

 

 

 

실제 의상은 외부 원단에 자잘한 에반게리온 패턴이 들어가 있지만 피규어 제작 공정의 한계로 생략한 듯 합니다.

 

 

 

 

 

 

 

 

그러나 실제 코트의 매력을 잘 살려서 느낌을 자연스럽게 잘 표현하였습니다.

 

 

 

 

 

 

 

 

실제 이 코트의 특징인 안감 가장자리 부분을 노란색으로 덧댄 부분도 정교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데미지 가공된 데님 팬츠는 라디오 에바에서 실제로 판매한 상품이 아닌 듯 합니다.

 

 

 

 

 

 

 

 

 

흰색에 가까운 매우 밝은 톤의 데님 팬츠입니다. 데미지 가공이 밋밋함을 상쇄시키는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구두는 일반적인 형태의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깔끔하게 생긴 베이스에는 라디오 에바 10주년 기념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라디오 에바는 에반게리온의 열혈팬이자 AV배우였던 '미즈나 레이'가 디렉터 겸 이사로 일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쪽으로 묶은 트윈테일 스타일의 머리입니다.

 

 

 

 

 

 

 

 

 

단순 상업적인 이유로 에반게리온 신 극장판에 투입한 마키나미 마리는 실제로도 관련 캐릭터 상품의 판매량이 높았습니다.

 

 

 

 

 

 

 

 

 

에반게리온의 등장인물 대부분이 그렇듯이 에반게리온 8호기의 파일럿 마키나미 마리도 캐릭터의 배경이 명확하지 않고 모호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에서 보면 역동적인 느낌의 트윈테일 헤어스타일이 돋보입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 성숙한 분위기의 인상도 보여줍니다.

 

 

 

 

 

 

 

 

 

안경을 착용한 미소녀 캐릭터 피규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반응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전에 소개드린 소녀전선 GD DSR-50 Best Offer 피규어와 함께. 같은 미소녀 계열의 피규어라도 체형과 비례의 차이 때문에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도 있고, 육감적으로 보일 수도 있는 듯 합니다.^^

 

 

최근 대부분 피규어들의 생산이 중국에서 이루어지고 있지만 메이커에서 굳이 이점을 부각하지는 않습니다. 자잘한 품질 이슈가 생기면 '역시 중국산은 어쩔 수 없다'라는 부정적인 선입견이 여전히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하비맥스는 중국회사이지만 제품 패키지 안에 별도의 회사소개서를 동봉시킬만큼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있고 실제 퀄리티도 상당히 우수합니다. 
의외의 퀄리티를 보여준 마키나미 마리 일러스트리어스 피규어를 접하고 라디오 에바 파트-2 시리즈의 아야나미 레이와 아스카 랑그레이의 피규어도 예약을 했습니다.
라디오 에바 피규어 시리즈는 비슷한 가격대의 동일 사이즈 피규어들에 비해 특유의 고급진 느낌이 있습니다. 집 안의 넓은 탁자에 세워두면 근사한 오브제의 역할을 합니다.

 

 

 

 

님의 서명
감사는 조건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에서 나온다
2
Comments
1
2022-08-09 22:26:11

이상하게 마리가...

처음에는 싫었는데~

 

점점 좋아지고 있어요 ~~

WR
2022-08-10 09:28:03

작품 속의 비중이 좀 더 높았으면 했는데 아쉬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