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3D]  3D 영상을 위해 상하로 프로젝터를 구성했는데 영상 품질이 맘에 안들어서요

 
  1186
2023-03-15 22:57:00

아는 거래처에 아래와 같이 설치되어 있어서 빔만 바꾸면 되겠지 하고서 DLP 프로젝터 2대에다가

편광필터 안건드리고 그대로 했는데 3D감이 너무 안좋아서 죄송해서

3D관련 공부좀 하고 있습니다. 패시브 안경을 쓰고 있고요 실버스크린쓰고 있고 (배터리 충전 X)

 

질문이 있는데

1.아래 필터가 선형필터인지 원형필터인지 알 방법이 있을까요?

2.필터도 앞뒤가 있을까요? 

3.필터가 녹을까봐 빔을 최대한 뒤로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했는데 가까움과 멀어짐에 따라 3D감이 다를까요?

4.상하 프로젝터의 영상이 스크린에 딱 맞아야 하는지... 교체전에 영상은 분명히 이미지가 어느정도 간격을 두고 재생이 됬었는데요...프로그램에서 간격을 두고 플레이시키는건지 테스트패턴에서 딱 맞춰야 하는건지...

5.마지막으로  영상은 컴퓨터에서 영상도 L R 로 2개파일로 나눠져 있고 2 RGB 로 각각 상하로 들어가던데 

제가 top-bottom 이나 side-by-side 로 된 영상 틀어도 패시브 안경에서 제대로 소화 되서 나올까요?

 

 

 

괜찮다고는 하는데 저는 찝찝해서 3D 최대한 잘 나오게 해드릴려고 합니다...

1
Comment
Updated at 2023-03-16 00:33:14

아는 것만 말씀드리면…

필터 앞뒤는 없습니다. 상하좌우는 있습니다. 두 필터를 겹쳤을 때 어둡게 보이면 그 상태로 프로젝터에 설치합니다.

필터와 프로젝터 사이 거리 상관 없습니다. 빔 전체가 필터를 통과하면 됩니다.

테스트 격자 패턴이 있을 겁니다. 이걸 켜놓고 격자기 어긋나 있으면 프로젝터를 움직여 격자가 일치하도록 맞춰줘야 합니다.

어찌되었든 상하 프로젝터가 각각 좌우 영상을 투사하면 문제 없습니다. 이때 프로젝터 좌우 설정이 안경과 맞아야 합니다. 격자는 일치하는데 입체로 안 보이고 상이 두 개로 보인다거나 하면 상하 필터를 바꿔끼워보세요.

p.s. 필터가 마름모꼴로 설치돼 있는데, 원래 그렇게 설치돼있던가요? 45도 돌려 똑바로 설치하는 게 일반적인 것 같은데, 좀 이상해 보이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