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사운드바‧PCFI
ID/PW 찾기 회원가입

[스크린]  [체험단] 2023년 신형 NCS PREMIUM UST EXPERT BLACK EDITION 베타 버전 사용기

 
1
  1353
Updated at 2023-02-04 15:50:50

운좋게 NCS사의 초단초점용 신형 스크린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사용기를 남깁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크린은 NCS사의 UST 프리미엄 제품으로 지금까지도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도 워낙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제 떨어지는 지각능력으로는 차이점을 파악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UST 프리미엄과 블랙 에디션 양스크린에서 동일한 화면을 촬영하여 비교하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스크린 분해 및 조립을 위해 우선 전동드릴과 육각비트를 준비합니다. 육각렌치를 손으로 돌려서 하는 경우 시간과 에너지 소모가 너무 큽니다. 직접 분해 및 조립을 하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전동드릴과 육각비트 사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우리의 손과 팔은 소중하니까요.

 

 

기존 UST 프리미엄을 제거하고 블랙에디션으로 교체 완료했습니다. NCS 스크린 조립의 핵심은 스프링 장력의 균등한 분배입니다. 

 

1. 스크린에 미리 뚫려있는 구멍에 개의치 않고 스프링간의 거리를 가능한  균등하게 유지한다

2. 스프링이 직각으로 장력을 줄 수 있도록 설치한다

3. 스프링 설치 후 늘어난 길이가 다른 면의 스프링들과 비슷한 수준인 지 검토한다

 

상기 사항들만 유의해서 설치해도 장력 문제로 스크린이 우는 문제는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을 겁니다. 

 

 

설치 완료 후 사진입니다. 이전 프리미엄까지는 그레이 계열이었다면 블랙에디션은 이름에서와 같이 정말 블랙 스크린입니다. 

 

이제 프리미엄과 블랙에디션 비교 사진입니다. 상단이 프리미엄이고 하단이 블랙에디션 사진입니다. 오전에 방 커튼을 치고 천장등은 켠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나름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하려고 노력하였으며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프리미엄 

 

블랙에디션

 

우선은 밝기보다 프리미엄의 뛰어난 코팅 균일도가 눈에 들어옵니다.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ㅎㅎ

보시는 바와 같이  밝기는 프리미엄이 확실히 더 밝고 블랙이 더 어둡게 보입니다. 실제로 눈으로 보면 이 정도까지 차이는 아닌데 블랙이 좀 어둡게 촬영된 것 같습니다. 블랙에디션의 경우 코팅이 균일하지 못한 면이 있는데 이부분은 추후 정식 버전 판매 시 개선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리미엄

 

블랙에디션

 

프리미엄

 

블랙에디션

 

프리미엄

 

블랙에디션

 

제가 보기에는 상기 사진에서 고양이 사진이 블랙에디션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프리미엄 버전 대비 밝기는 소폭 감소하였으나 프리미엄 대비 명암비가 더 개선되었고 이로 인해 색감도 더 진해진 것으로 파악됩니다. 

 

프리미엄

 

블랙에디션

 

천장등을 킨 상태에서 블랙 비교를 보면 역시 블랙에디션이 프리미엄 버전 대비 블랙을 더 어둡게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암막 상태에서 찍어본 블랙에디션 화면입니다. 명암비가 정말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블랙에디션은 이름 그대로 이전 버전 대비 블랙에 더 힘을 주었고, 이를 통한 명암비 개선과 진한 색감이 눈에 띕니다. 

밝기가 이전 대비 소폭 감소하였으나 사실 눈으로 보면 그 차이를 감지하기 쉽지 않고 방의 조도를 낮출 경우 그 차이는 더더욱 파악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제가 받은 버전은 아직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약간의 문제점이 있긴 하지만 정식 버전에서는 모두 개선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차후 기회가 되면 정식 버전 사용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제품을 미리 써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NCS와 DVD프라임에 감사 말씀 드립니다. 

2
Comments
2023-02-04 16:11:46

제가 조금 빨리 올렸네여 ㅎ 비슷한 느낌으로 보입니다
2023프리미엄도 정말 좋은데 블랙 느낌도 암막에선 정말 표현 좋네요 ~|저도 따로 비교 사진 올리려고 했는데 모바일이라 한번에 올라가 나보네요 주말 잘보내세요~

2023-02-06 10:22:43

저도 신청해서 조금 써봤는데... 영화볼때는 기존 프리미엄보다 확실히 우위에 있는것 같습니다.

밝기 감소보다 얻는 장점이 훨씬더 큰 아주 괜찮은 원단이 나온것 같은 느낌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