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프로젝터]  4K 프로젝터 업글을 계획중입니다.

 
  2483
2023-01-24 02:45:10

현재 3800안시 루멘의  FHD DLP 프로젝터인  뷰소닉 716HD 를 사용중입니다.

주 용도는 거의 100인치 투사로 PC 의 모니터 용도로 사용중 입니다.

PC를 사용한 OTT 등이 주 용도라고 보면 될듯합니다.

(집에 있을떄는 TV처럼 거의 켜져있어서 몇달만 써도 에코모드로 3~4천 시간이 쉽게 넘어갑니다.)

 

현재 모델도 별다른 불만없이 잘 사용중입니다만..

4K와 HDR 을 사용하고싶어서 업그레이드를 모색중입니다.

 

3LCD 모델인 앱손의 TW7000 으로 구입해볼까? 고민중인데요..

3LCD 모델을 써본적이 없어서 DLP대비 어떨런지? 궁굼합니다.

고민하는 이유는 앱손의 3LCD 모델이 주변주 화질저하?(촛점저하?) 등이 

DLP 모델보다 심하다는 글들을 종종 본듯하여 조금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화면떨림같은증상이 종종 있다고 하시는글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런것들이 원가절감으로 인한 문제로 추정된다는 댓글들도 많이 보았고요...

게다가 상기 모델이 3000안시의 3LCD 제품으로 DLP의 밝기하고는 다르다고는 하지만..

원래 쓰는DLP 모델의 3800안시 대비 좀 밝기가 떨어져서 전반적인 밝기가 많이 부족할까?

하는 고민도 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암막 환경이긴 하나 간혹 식사하면서 TV나 영화를 볼떄 실내등을 킵니다.)

 

일단 직접 써봐야 알겠지만..  쉽게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터도 잘 사용중인데.. 괜히 4K HDR 욕심냈다가 촛점 이상하고..

화면떨림 생기고 그래서 이래저래 스트레스만 받으면 어쩌나? 고민스럽기도 하고요...ㅡ.ㅡ;

 

선배님들 고견을 구합니다.

3
Comments
Updated at 2023-01-24 20:30:24

말씀하신 것처럼 엡손 4K보급기는 PC화면을 보는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주변부 해상도와 포커싱이 좋지 않아서 초첨에 민감하시면 스트레스 받을겁니다. 대신 밝기 부분은 체감상 DLP 4천 안시보다 더 밝은거 같습니다. DLP의 경우 가장 밝은 모드는 밝지만 색이 틀어져서 4천 안시라고 해도 의미가 없고 일반 모드는 실효 안시가 급격히 어두워 지는데 반해 엡손은 다이나믹 모드가 최대 밝기를 유지 하면서 색손실도 거의 없습니다. 다른 모드들도 평균적으로 DLP보단 밝습니다. 결론은 밝기와 화사한 색감을 중요시한다면 엡손 보급기가 장점이 많지만 PC화면에 선명한 가독성과 해상력을 원하신다면 DLP 4K쪽으로 보시는게 나을듯 하네요.

WR
2023-01-25 01:56:44

감사합니다..

큰 참조가 되었습니다... 

밝기는 크게 걱정안해도 될것같고...

사실 지금쓰는 DLP도 촛점이 일정하지 않아서 어쩔떄 보믄 위에는 촛점이 잘 맞는데..

아랫쪽은 안맞아서 간혹 촛점링을 돌릴떄가 있습니다.  

이게 다 똑같이 조금 안맞아서 흐리고 그러면 모르겠는데... 그게 그렇지가 않더라고요...

어디는 칼같이 또렷하고.. 어디는 흐리고...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천정설치를 완벽하게 하지못해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헌데 앱손보급기는 이런 현상이 더 심하다고 해석하면 되려나요?

Updated at 2023-01-25 08:34:04

네 보급기 들은 렌즈의 성능이 딸리는거죠. TW700, TW7100은 보급기인데도 줌을 무려 1.6배나 지원을 합니다. 상하좌우 렌즈 시프트도 있어서 설치 편의성과 범용성이 상당히 좋은 대신 렌즈 성능을 잡으려면 비싼 렌즈를 써야하는데 그럼 가격이 애매해 지겠죠. 말씀 하신 것처럼 주변부 해상력은 약간 접고 봐야합니다. 영상에서 까지 느껴질 정도는 아니며 PC 가독성 측면에서 영향이 있다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