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2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IT]  인텔 Arc Battlemage GPU, 비스트리 코어 업그레이드 및 3GHz 이상의 클록 제공

 
2
  416
2023-03-28 09:51:10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hothardware.com/news/intel-battlemage-tipped-for-beastly-core-upgrade-and-over-3ghz

 


인텔 Arc Battlemage GPU, 비스트리 코어 업그레이드 및 3GHz 이상의 클록 제공



레드게이밍테크는 곧 출시될 인텔의 배틀메이지 GPU 아키텍처에 대한 몇 가지 새로운 사양을 자세히 설명하는 루머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배틀메이지의 최상위 다이 코어 용량은 인텔의 아크에 비해 두 배이며, 이후 플래그십 모델에서 지포스 RTX 4070 Ti에서 RTX 4080급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배틀메이지에 대한 매우 상세한 GPU 유출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전에도 배틀메이지에 대한 루머가 있었지만, GPU 사양과 출시일은 모호한 상태로 남아있었습니다. 이번 루머는 여러 측면에서 매우 상세한 사양을 제공합니다.


배틀메이지가 TSMC의 4nm 노드에서 실행되며 다이의 크기가 406mm에서 약 376mm로 줄어들거나 엔비디아의 GA103 다이와 비슷한 크기로 축소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드 및 다이 축소와 함께 인텔은 최상위 다이의 Xe 코어 수를 32코어에서 64코어로 두 배로 늘렸으며, L2 캐시는 48MB로 두 배로 늘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클럭 속도도 4nm 노드 축소와 관련하여 3GHz 이상으로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메모리 버스 폭은 256비트 폭으로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인텔은 이를 보완하기 위해 더 빠른 GDDR6X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메이지의 게이밍 버전은 2024년 1분기 또는 2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데이터 센터 버전은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레드게이밍테크 배틀메이지 루머


다이 축소는 상당한 클럭 속도 및 코어 수 업그레이드와 결합하여 RTX 4070 Ti 또는 RTX 4080 성능의 주장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3GHz 이상으로 오버클럭된 멀티 GPU 세트에 두 개의 Arc A770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레드게이밍테크는 XMX 코어 또는 Xe 코어가 전반적으로 아키텍처적으로 크게 개선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코어 수가 상당히 늘어난 것만으로도 이미 큰 업그레이드가 될 것입니다.


RTX 4080급 성능을 갖추게 되면 인텔은 엔비디아 및 AMD에 대한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인텔은 마침내 하이엔드 제품을 보유하게 되고 GPU 시장에 선택할 수 있는 세 번째 하이엔드 GPU 옵션을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인텔은 현재보다 더 많은 SKU를 만들고 배틀메이지 라인업을 하이엔드, 미드 레인지, 엔트리 레벨 SKU로 동시에 세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소문이 사실이라면 인텔의 RTX 4070 Ti/4080 성능을 확인하기까지는 1년을 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그때쯤이면 엔비디아와 AMD가 인텔의 배틀메이지 GPU에 도전하기 위해 새로운 GPU 라인업을 선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세대 간 주기가 2년 주기로 중간 교체 없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인텔은 NVIDIA와 AMD가 차세대 아키텍처를 출시하기 전까지 약 1년간 배틀메이지와 좋은 경쟁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1
Comment
1
2023-03-28 10:59:20

amd는 답이 없어보이고(아직까지는),, 인텔이 힘을 내주기를 빌어봅니당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