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ID/PW 찾기 회원가입

[IT]  엔비디아, 초소형 젯슨 오린 나노 AI 로보틱스 키트와 강력한 새 개발 툴 공개

 
1
  163
2023-03-22 10:10:51

안녕하십니까!! 심심해❤  입니다.

GIF 최적화 ON 
186K    30K

 

번역기(DeepL)로 인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초소형 젯슨 오린 나노 AI 로보틱스 키트와 강력한 새 개발 툴 공개



엔비디아의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가 진행 중이며, 젠슨 황 CEO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발표로 가득 찬 기조연설을 마무리했습니다. 로봇 공학 및 AI 엔지니어가 로봇을 작동하는 두뇌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모두 갖춘 원스톱 숍으로 NVIDIA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황 CEO는 AI 모델을 생성 및 훈련하고 자율 로봇에 배포하는 프로세스의 거의 모든 단계에 대한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로봇을 제작하기 훨씬 전에 설계자는 두뇌를 구축할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필요합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로봇도 어디로 가고 있는지 파악하고, 보이는 것을 해석하고, 상황에 따라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날 로봇은 이러한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AI 모델과 일부 온보드 카메라에 의존합니다. NVIDIA는 Isaac 로봇 플랫폼을 통해 설계, 개발 및 배포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계획이며, 그 시작은 바로 이러한 AI 모델에서 시작됩니다.


옴니버스를 통한 클라우드의 아이작

엔비디아는 오래전부터 모델을 트레이닝하는 방법으로 클라우드 솔루션을 추진해 왔습니다. Isaac Sim은 AI 트레이닝을 위한 사실적이고 정확한 가상 환경을 생성하는 NVIDIA의 환경 시뮬레이션 툴입니다. 이러한 작업은 많은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는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이지만, 오랜 기간 동안 휴면 상태로 있기 때문에 기업이 서버 하드웨어를 소유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클라우드 솔루션이 적합합니다. NVIDIA에 따르면 아이작 심은 아마존 웹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포함한 여러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클라우드로의 도약을 시작하면서, 리플리케이터 트레이닝 데이터 생성 툴 제품군을 포함하는 엔터프라이즈용 옴니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로봇 OS 2(ROS 2)의 출시와 함께 새로운 하드웨어 가속 기능이 공급업체에 제공되었습니다. 이러한 업체들은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으며, AMD Xilinx Kria KR260 로봇 스타터 키트를 살펴보면서 그 중 일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NVIDIA는 로봇 애플리케이션 가속화를 위한 자체 소프트웨어 레이어인 Isaac RO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친환경 팀은 GitHub에 NITROS 소스를 공개했으며, 관심 있는 개발자는 리포지토리를 복제하여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NVIDIA가 AI를 시작한 이래로 제공해 온 강력한 로봇 공학 및 AI 소프트웨어 체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Omniverse Replicator는 아이작 심이 생성한 데이터를 가져와 배포하기 전에 AI 모델을 다듬을 수 있는 주석이 달린 이미지 및 기타 트레이닝 데이터를 절차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NVIDIA의 모든 툴은 파이토치(PyTorch) 및 텐서플로우(TensorFlow)와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AI 개발 키트를 활용합니다.


새로운 Jetson 하드웨어




로봇은 소프트웨어 그 이상이지만, 오랜 시간을 들여 학습시킨 AI 모델을 통해 구동되어야 합니다. 특히 인상적인 Jetson AGX Orin 개발자 키트를 비롯한 강력한 엣지 디바이스도 있지만, 많은 로봇은 그렇게 많은 마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현재 Jetson Orin 라인업에는 세 가지 그룹으로 분류된 6개의 제품이 있습니다. 차이점을 보여주는 편리한 차트가 있습니다.



이 제품군에는 다양한 성능과 다양한 가격대가 있습니다. Jetson Orin Nano는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며 오늘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Jetson Orin NX 및 AGX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Volta GPU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며, 더 낮은 전력 요구 사항과 가격대에 맞게 축소되었습니다. 물론 프로덕션 모듈도 훌륭하지만 소프트웨어를 빌드하는 툴에는 그 이상의 것이 필요하므로 새로운 개발자 키트도 있습니다.



나노 프로덕션 모듈과 마찬가지로, Jetson Orin Nano 개발자 키트는 기존 Jetson Nano 개발자 키트(2GB 버전은 얼마 전에 살펴본 바 있습니다. 이 키트는 더 고급스러운 4GB 모델입니다)와 Jetson AGX Orin 개발자 키트 사이에 깔끔하게 배치된 새로운 제품입니다. 새로운 Jetson Orin Nano 키트의 가격은 499달러이지만, 교육용 사용자는 100달러 할인된 399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키트는 NVIDIA에서 직접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메트로폴리스를 통한 자동화된 공간

오늘 NVIDIA의 로봇 공학에 대한 마지막 주요 발표는 메트로폴리스입니다. 이 회사는 모든 주요 인프라가 로봇 공학에 의해 구동되는 미래를 상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AI가 이룩한 엄청난 발전을 고려할 때, 그렇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메트로폴리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물리적 프로세스 및 인프라"를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NVIDIA의 툴입니다. 창고, 교통 관리, 의료, 운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메트로폴리스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존 디어, 프록터 앤 갬블, 지멘스 등 이미 메트로폴리스를 물류에 활용하고 있는 유명 기업들과 약 1,000개의 다른 기업들이 메트로폴리스를 통해 로봇을 관리하고 있다고 선전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최근 TAO 컴퓨터 비전 툴, 딥스트림 센서 네트워크, 메트로폴리스 마이크로서비스 및 워크플로우 등 이 제품군에 포함된 모든 구성 요소에 대한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GTC 로보틱스 요약

NVIDIA는 지난 12개월 동안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 회사의 Isaac 로봇 플랫폼은 이미 설계부터 구현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 중 일부를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모델을 만들고 구현해야 하는 기업들은 잠재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ROS 2용 NITROS와 함께 제공되는 소스 코드를 통해 개발자는 운영 체제의 새로운 가속 기능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Jetson Orin Nano 개발자 키트는 진입 비용을 더욱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모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함께 모여 더욱 자동화된 컴퓨터 지원 미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GTC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 더 많은 것이 발표될 예정이니 HotHardware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님의 서명
존버???
나의 시간과 행복과 즐거움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다! 질러라!!
https://blog.naver.com/happyshyboy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