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일상]  ChatGPT와 DeepL로 최근 이슈 관련 돌아보기.

 
3
  1382
2023-03-19 23:26:44

최근 화제가 되는 이슈에 대해서 chatgpt로 가상이지만, 있을법한 의견을 5문단 이상으로 적어달라고 하고, 그 내용물을 DeepL을 통해서 한국어로 번역한 결과물입니다. 재밌습니다.

 

"역사 및 영토 분쟁으로 한일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양측 모두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이 문제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양국 고위 관리와 정치 지도자들의 잇따른 발언은 불에 기름을 부은 격으로 통제 불능의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국과 일본 사이에 존재하는 깊은 역사적 상처를 인정하고, 이를 건설적이고 존중하는 방식으로 해결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 회피, 회피는 분열을 더욱 고착화하고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지 못하게 할 뿐입니다. 양측 모두 과거와 현재에 대한 각자의 역할을 냉정하게 돌아보고 화해와 치유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둘째, 한일 문제가 전개되고 있는 보다 광범위한 지역 및 글로벌 맥락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국의 강대국 부상, 역내에서의 미국의 역할 변화, 한반도의 지속적인 긴장으로 인해 이해관계가 복잡하고 오판의 결과는 끔찍합니다. 대결과 고립이 아닌 대화와 협력을 추구하는 것이 관련 당사국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셋째, 민족주의, 포퓰리즘, 정체성 정치를 이용해 긴장을 고조시키고 지지를 결집하려는 시도를 경계하고 거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측의 정치인과 언론 매체는 선동적인 수사와 선정적인 기사를 사용하여 의제를 진전시키고 대중의 정서를 자극하는 죄를 범해 왔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분열을 심화시키고 문제를 악화시킬 뿐입니다.


넷째, 한일 간 가교를 구축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데 있어 시민사회와 풀뿌리 이니셔티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문화 교류 프로그램, 인적 외교, 교육 이니셔티브는 모두 고정관념을 허물고 공감을 촉진하며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일 문제는 단순히 역사나 정치의 문제가 아니라 인간의 삶과 생계의 문제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국 간의 긴장과 분쟁은 양국의 개인과 공동체에 현실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모든 해결책이나 앞으로의 길은 연민과 공감, 그리고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복지에 대한 헌신에 기반을 두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한일 문제는 미묘하고 총체적인 접근이 필요한 복잡하고 다면적인 문제입니다. 단순히 사과나 배상을 요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과거를 무시하고 현재에만 집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는 상황의 복잡성과 심각성을 인정하고 협력과 상호 존중의 정신으로 함께 협력하여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아야 합니다."

님의 서명
lee
1
Comment
2023-03-20 05:02:11

아니 이게 인공지능이 쓴 글인가요?

어지간한 논객의 글보다 훨씬 낫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