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TV‧모니터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사막이 아름다운건 어딘가에 보이지 않는 샘이 숨겨져 있기때문이다.

 
3
  1248
2023-02-03 10:20:37


 

홍콩을 여행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하게되죠.

 

여행중에 버스 나 지하철을 타고가는데. 혹은 저렴한 맛집을 찾아갔는데

 

거기에서 주윤발 행님을 만날수도 있지않을까???라는 상상

 

 

마치 어린왕자에서 나오는 사막이 아름다운 이유는 어딘가에 보이지않는 샘이 숨겨져있기 때문이라고 하는거나

 

연금술사에서 어린시절 우리집에는 보물이 숨겨져있다는 전설이 있었다. 실제로 집근처에 보물이있는지 알수는 없지만 그 전설은 우리 집을 훨씬 더 흥미롭게 만들어주었다.(책에서는 은유적으로 저 보물이 니 근처에 있는 소중한것을 표현한거에 더 가깝지만요)

 

라는 문구처럼 홍콩여행을 떠나거나 계획중인 사람들은 누구나 저런 상상을 하게된다는 점에서

 

 

 

그 존재만으로 홍콩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예 별천지에 살면서 행사장이나 실제 주거지역 근처에서만 볼수있는 스타들이 아닌

 

실제 검소한 생활을 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소탈한 모습을 항상 보여주던 모습이 쌓이고 쌓여 사막의 보이지 않는 샘이나 오아시스 같은 사막의 전설처럼 홍콩이라는 도시의 도시전설이 되어버린것 같은 느낌이네요.

 

과거 영웅본색에서 신을 믿냐는 적룡의 대답에 마크가 내가 신이야. 자신의 인생을 정확하게 알고 걸어갈수있는 인간이 바로 신이지. 라고 하는 대사가 있는데

 

주윤발이 먼훗날 신이 될지는 알수없지만 살아있는 동안에 도시전설 처럼 된것은 어찌보면 뭔가 영화대사속 상황이 실제로 그 배우에게 일어난것 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아랫쪽 주윤발 행님 보그 표지 화보를 보다보니 불현듯 윤발이행님이야말로 살아있는 홍콩의 도시전설 아닌가??하는 생각이 불현듯 나서 끄적여봤네요.

5
Comments
2023-02-03 10:28:17

영웅본색을 여러 번 봤는데도 '자신의 인생을 정확하게 알고 걸어갈수있는 인간이 바로 신이지.' 이 대사가 처음 들은 것처럼 멋지네요.

홍콩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주윤발을 만난다면 참 멋진 추억이 될 것 같네요.

2023-02-03 10:52:57

샘은 곳곳에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WR
1
Updated at 2023-02-03 11:01:42

 

당신이 자살하지 못하게 막은것은 무엇입니까??

 

 

어쌔신 크리드.



무슨 바보같은 소리냐 싶겠지만 난 정말 모든 계획을 다 짜놨었다.

날짜까지 잡아놓고 마지막으로 유서를 남기려는데 엄마가 집에 와서 AC 블랙 플래그를 주셨다.

당시에 정말 돈때문에 고생을 하고있던 때라 깜짝 놀랐었다.

나는 여자형제와 같이 그걸 내내 플레이했고 너무 열중해서 하는 바람에 계획했던 날짜도 놓쳤었다.

그걸 깨달았을 때는 이미 게임 속 플레이에 대해 웃고 즐기고 있었고

내가 왜 그런 계획을 짰는지도 알 수 없었다.

몇 년 후 나는 18살이 되었고 생일 기념으로 손목에 AC 심볼 문신을 새겼다.

사람들이 그 문신에 대해 물어보면 나는 그냥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 시리즈라서 그렇다고 하지만

나만이 그 진짜 이유를 안다.

 

 

 

 

마지막에 사소한 즐거움을 잃지 않는 한 인생은 무너지지 않는다. 라는 문구가 뭔지 나이가 들면서 알게되는것 같더군요.

 

https://www.inven.co.kr/board/webzine/2097/2011831

2023-02-03 11:26:26

산다는 것은 경이로운 일이고

무궁무진한 발견과 깨달음의 연속입니다. 

Updated at 2023-02-03 12:09:07

- 한국에 가면 지하철에 마스크쓰고 야구모자 눌러 쓴 사람을 자세히 봐.

네가 보고 싶어하던 K팝 아이돌일 수도 있대.

- 젠장, 너무 많잖아?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