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속도 10키로 낮추는 것보다 불법주차 단속 제대로 하는게 사고율이 훨씬 더 줄어들 것 같습니다
50으로 낮춘다음에 속도 위반 단속 강화하면 내년쯤 되면 당연히 사고율이 줄겠죠. 속도 내리고 단속은 그대로해야 감속의 효과가 제대로 났는지 알 수 있을텐데 뭐 발표는 사고율 감소라고 하겠죠. 애초에 속도 위반을 철저히 단속해야지 50내리는걸로 단속을 강화하는 이유로 잡으니까 그럼 전에는 뭐했냐 싶은거죠.
그런데 실효성이 더 커보이는 다른 것들은 단속자원을 투입 안하면서 제도 시행됐다고 열심히 단속하면 당연히 사람들 생각이 차라리 다른걸 단속해라 할 수밖에 없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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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40:05
공감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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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03:45
다리가 60키로에 맞춰져 있다보니 50에 맞추는게 좀 걸리긴 하는데 사고가 준다면 해야죠 뭐
추가로 불법주정차도 좀 빡세게 해주었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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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15:05
개인적으로는 방송 화면에 나온 도로가 60km로 달리면 위험해서 50km로 낮춘 도로인지부터 모르겠습니다. 화면상으로만 보면 6차선이고 지하차도로 들어가는 도로인데, 평소 보행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곳인가요? 아니면 차량간 사고가 많이 나는 곳인가요? 화면 상으로는 그냥 함정 단속하는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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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16:21
뭔가 불편할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실제로 큰 차이는 없을겁니다.
30키로 제한 처음 생겼을때 그건 좀 불편하더라고요
하지만 학교앞이니까, 전 또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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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7:22:24
일괄50이 아니라 도로 사정에 맞춰서, 핀셋규제를 해야죠.
학교앞 이라 보행자 사고 위험 높은 도로 찍어서 30km, 그 다음 위험지역 50km 규제한다면 반대할 사람이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모든 도로 Ctrl + A 로 찍어서 전후 사정 없이 50km 맞춰 버리면, 이게 제대로 된 정책 맞습니까?
어디, 유럽에 마차시절부터 길 좁고 꾸불꾸불하고, 바닥에 아스팔트도 아니라 돌길인 곳도 많은 유럽 정책 끌고 와서 선진국 정책입네, 하는 것도 웃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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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42:28
전 오히려 다 똑같은게 좋습니다 네비를 안키고 가다 30km 제한 못보고 43으로 가다가 과속딱지 끊었거든요 계속 바뀌는게 더 맞추기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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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20:57
대표적인 PC 정책이라 봅니다. 서울은 몰라도 전국이라니.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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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23:01
부산 영도에서 예전부터 시행하던건데 처음엔 불편할수도 있는데
나중엔 의식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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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26:56
나무 뒤에 숨어서 단속?
저래서 욕 먹는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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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4-20 17:41:46
5030의 경우는 부산에서는 시행한지 1년도 넘었습니다. 별 문제없는 걸로 알고 있고 대충 결과치보면 차대차사고는 별 차이없는데 아마도 보행자 사망자수가 많이 줄었을겁니다. BRT나 이거나 일반 대중들 입장에서는 손해볼게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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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43:06
속도 금방 익숙해지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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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7:52:27
교통사고 시 중상 비율도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사고가 줄어 전체적으로 교통 흐름이 좋아질 것도 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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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8:22:15
저 완전 찬성요.
과속하는 차량들보면 폭파시켜버리고 싶었는데 아주 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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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0 18:28:42
좋은 정책인건 확실한거 같구요. 뭐 속도를 못내서 갑갑하다느니 이런 불만 나올수 있겠지만 안전보다 중요한건 없거든요. 다만 홍보나 켐페인이 좀 부족해 보이네요.
설마 아주오래전처럼 숨어서 과속 단속하는 것은 아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