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못웃기면맞는다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테슬라와 현대자동차

 
2
  4629
Updated at 2020-07-12 21:21:50

양쪽 주가를 비교하면 한쪽은 미래자동차 시장의 밝은면이고 한쪽은 사양산업 처럼 보이네요
저 스스로 생각해봐도 요즘 차에다 큰돈 굴리기 싫더라구요 대충 중고차도 잘굴러가고 그런데 5년후부터 플라잉카 등장하면 어찌될까 상상해봤어요
Uam도 알게됐구요
플라잉카 생각하면 흥분되긴 하네요
미래의 자동차라


31
Comments
2020-07-12 21:22:03

얼마나 큰돈을 굴리시길래..

WR
2020-07-12 21:23:23

자동차 큰돈으로 굴러 가자나요

4
2020-07-12 21:22:43

그런데, 현대자동차도 정말 

더할 나위 없이, 미래차 시장에 잘 대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처럼 돌풍을 일으키고 있지는 않지만,

수소차든 전기차든 잘하고 있다고 봅니다.

2020-07-12 21:23:08

테슬라는 로켓도 막 쏴재끼고 있자나요

2020-07-12 21:23:31 (211.*.*.191)

플라잉카는 지나치게 에너지비효율적이예요...

Updated at 2020-07-12 23:19:56 (218.*.*.68)

그렇죠 한쪽은 미래의 밝은면이고 다른한쪽은 사양산업이구요 전 테슬라는 밝게 보고있습니다

근데 현대는 그냥 중립으로 볼려구요 일단 여러군데 발을 담가놓고 있구요 전기차, 수소차, 플라잉카 등등

다른 한편으로는 17조를 부어서 빌딩 올릴 계획을 갖고있죠 과연 

이번에도 과거의 빠른 벤치마킹 전략이 미래에도 먹힐것인가 무척 궁금합니다

5
Updated at 2020-07-12 21:34:52

기존 자동차 산업이 사양 산업이라구요?
뭔근거로? 언젠가 그럴지 모르겠지만
아직은 아니죠. 테슬라는 이제 시작입니다.
제 뇌피셜이지만 기존 메이커들이
전기차 금방 따라 잡을거 라고 봅니다.
테슬라는 자동차의 기본이 안된 회사죠.

1
2020-07-12 21:35:56 (218.*.*.68)

자동차 산업이 아닌 정확히는 내연기관 자동차 산업을 사양산업이라 표현 하신게 아닐까합니다

그냥 지나가다 오지랖을 부려봤네요^^;

2020-07-13 08:59:19
기존 메이커들이 전기차 금방 따라 잡을거 라고 봅니다. => 이 이야기가 5-6년도 넘은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현재 나온 기존 완성차업계 전기차 결과물이 올해 나온 이정도 입니다. 벤츠 같은 경우 BMW와 함께 자율주행 개발 손잡았다가 성과 없자.... 최근 엔비디아로 갈아탔습니다. 

당장은 테슬라만한 가성비를 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고 이것이 주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 자동차업계 1위.....

5
2020-07-12 21:35:11

현대자동차를 한국사람들이 많이까서 그런데
세계5위 완성차업체고.전기차 분야에서는
도요타보다 잘나가고 있습니다.
수소차에만 올인하는걸로 착각하는 사람들
많던데...전기차+수소차 둘다 역량을
집중하고 있죠

3
2020-07-12 21:40:56

현대차가 전기차 판매대수 세계 3위인가 그럴걸요 

2
2020-07-12 21:40:58

현대차가 땅에 돈 투자해놓아서 욕을 먹긴 하지만요.

그리 암울하다거나 걱정할만한 상황은 아니라고 봅니다.

한국 사람들 특성이 그렇잔아요. 빨리 빨리 정신에다가 얼리 어답터 정신이 합쳐져 있잔아요.

어쩔땐 정부까지도 확실히 검증도 안된 기술을 적용하다 욕 먹기도 하는걸요.

현대차 이리저리 투자하고 있는거 보면 미래기술이나 산업에서 뒤쳐져서 망할것 같진 않아요.

WR
2020-07-12 21:42:48

사양산업이란 표현은 회사 영업이익이나 미래가치보다 그저 주가 그래프로 보여지는 모습만으로 얘기한거에요

5
Updated at 2020-07-12 23:31:33

만약 미래에 테슬라와 나머지 한개의 자동차 기업이 살아남았다 라면 현기차가 매우 높은 점수로 나머지 한개의 기업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라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현기차는 전기차의 기술력과 능력으로는글로벌 톱3 안에 듭니다.

2020-07-12 21:50:34

이미 국내3사를 같이 회동하는 모습까지 보이면서 전기차로 선회한듯합니다. 수소차는 뭐하러 손댄건지 참.

2020-07-12 21:57:48

이미 lg와는 합작회사가 있습니다. HL그린파워라고...정의선은 전기차를 밀고 나머지 고위직들이 수소전기차를 밀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020-07-12 21:59:15

최근 유럽상황도 그렇고,

수소차 시장도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소형차는 전기배터리, 트럭 등 대형차는 수소전지차로 정리될 것 같고,

현대차가 좋은 입지를 확보했다고 봅니다.

2
2020-07-12 21:57:28

 글쎄요.  주식이 미래의 자산가치를 반영하기는 하지만 기존 완성차업체들의 반격이 조만간 커질겁니다.

테슬라는 고평가가 많이된 업체라고 봐요. 많은 조정이 올겁니다

3
Updated at 2020-07-12 22:04:39

현기차가 올해 1분기 세계 전기차 판매량 4위(점유율 8%)라는 사실...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007111204001&code=920100

현기차가 전기차 포기하고 수소차에 올인한 것처럼 많이들 말하는데 사실과 다르죠. 그리고 몇 년 내에 폭스바겐이 전기차 판매량에서 테슬라를 앞설거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테슬라가 엄청난 회사임에는 분명하지만 일론 머스크 말을 100% 믿으면 곤란합니다.

2020-07-12 22:09:10

현대가 생각보다 상당히 발빠르게 잘 대응하고 있던데요
전기, 수소 등등.....

Updated at 2020-07-12 22:21:05

 수소차 1위 현대 각종 라이센스도 많고 수소쪽에 처음 입문 했을때 바보 취급 당했는데 니콜라 수소차가 인정 받는 문위기가 현대에도 미치리하 생각됩니다...    니콜라는 상용차 위주고 테슬라를 넘어설수 있는 현대는 승용차 위주고(판매량도  1위) 대박 난다고 보는 1인입니다....

1
Updated at 2020-07-12 22:28:07

현대의 벤치마킹 능력은 전 세계 탑입니다.
-_-;;;.. 지금이야 선두업체가 달려가지만 후발업체가 들어갈 표준이 어느정도 마련되면 또 치고나갈거예요. 고로 현기차 주가는 올해하반기나 내년초가 저점일 확율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5년내 30만원 간다봐요.

2020-07-13 00:49:44

그래서...제가....

용돈 모아...

현대자동차 1주를.....매수....

3
2020-07-12 22:41:01

GIF 최적화 ON 
7.9M    655K

이래도요? 일론 머스크의 여러 시도는 진심 존경하지만, 기본기란 건 단숨에 따라올 수 있는 게 아니에요

2020-07-13 09:01:26

쉴드치는 것 같지만....

팩트로 이야기 하자면 위의 영상은 로너카 입니다. 관리가 안된 로너카....

2020-07-12 23:02:38

 많은분들이 내연기관의 총아인 자동차산업은 새로운 기업들이 덤벼들기 어렵고, 기존의 기업들이 신기술 정도는 쉽게 따라잡을거라 얘기하지만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쪽사업도 패러다임이 바뀌고 애초 기본 설계부터 전통적 방식과는 다른 형태로 진화하고 있죠.

자본과 시장호응만 존재하면 기존 카르텔을 엎고 새로운 기업들이 부상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밑바탕이 될 전통적인 기술력이나 노하우 정도는 자본력으로 밀어붙여 수습하면 되니까요. 

그 빈자리를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술들로 덮으면 차체기술같은건 후순위가 될겁니다. (사실 기술력도 아니고 이건 자본과 인프라의 문제입니다.)

신IT산업의 왕좌들이 그렇게 해왔듯.

이미 테슬라가 그렇게 밀어붙이고 있죠.

 

 절대 깨지지 않는 신화라 여겼던 수많은 기업과 기술들이 그렇게 새로운 물결에 휩쓸려 흔적도 없이 사라져왔습니다. 기존 핵심이었던 내연엔진 자체를 빼버린 전기차를 위시한 자동차산업이 현재 그 중심이죠.

2020-07-13 09:20:39

1. 자동차 시총 1위

2. 동급 자동차 미국 판매량 1위

3. 예전에 부동의 핸드폰 판매 1위 노키아가 스마트폰으로 인한 몰락이 몇년 걸렸을까....

2020-07-13 00:48:55

삼성전자있자나요
..

후발주자이지만......

언제나 넘버2지만.....


잘나가는....

2020-07-13 01:14:10

저는 테슬러 몇년 이내 거품 꺼질거 같은 생각입니다.. 현대는 물론이고 독삼사 볼보 폭스바겐 도요타 등 웬만한 업체 전기차 잘 진행중에 있습니다... 자동차 기본기는 이거 몇년만에 되는게 아니죠..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축적되고 노하우가 쌓여야하죠..

2020-07-13 09:07:19

테슬라가 보완해야 하는 자동차의 기본기 vs 기존 업체가 따라가야 할 전기차의 기본기

과연 누가 언저 될까요?

일단 테슬라는 가성비가 최곱니다. 기존 업계가 못 쫓아갑니다.

정의선회장이 왜 국내 3대 배터리업체 총수들을 만났겠습니까? 배터리 떄문이죠.

테슬라는 배터리를 거의 자체생산할 수 있는 업체 입니다. 기가팩토리 짓는 것을 보면...

그리고 중국과 손잡고 인산철을 모델3에 넣기 일보직전 입니다. 인산철은 매우 안전성이 뛰어나 폭발등의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에너지밀도가 낮아 배터리 중량&부피가 커지는 단점이 있는데.... 테슬라는 배터리 패킹기술을 확보해서 기존 NCM배터리와 거의 비숫한 수준으로 올려놓았습니다.

아뭏든 배터기 기술도 테슬라가 리딩그룹 입니다. 이러니 가성비로 싸우면 기존 완성차업계는 전기차로 이득을 낼수 없어 패하는 싸움입니다. 

Updated at 2020-07-13 09:32:31

 컴퓨터로 비교하자면...

기존 업체 차량은 정말 성능 좋은 슈퍼컴퓨터인데 정해져 있는 계산밖에 못해요. 프로그램을 바꿔서 할 수 없어요. 기능을 넣을려면 하드웨어를 추가하던지 교체해야 가능하지만 대부분은 컴퓨터 자체를 틍으로 바꿔야 해요. 그냥 성능 좋은 전자계산기......

테슬라 차량도 정말 성능이 좋은 슈퍼컴퓨터급 컴퓨터 입니다. 윈도우OS를 탑제한...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버그가 있어요. 그러면 뚝딱하고 수정 업데이트 되요,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넣었다고 업데이트 해줘요. 정말 필요한 기능들이 새롭게 나와요. 우리가 사용하는 PC처럼....

 이런 자동차의 패러다임 변화를 일으킨 것이 테슬라 입니다.

 

 PS. 재미있는 일례... 자동차를 조금이라 아시는 분들은 좀 놀라실 듯...

테슬라에 대쉬캠 같은 기능이 있지만 미진해서 블박을 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ACC 배선 찾고 블박설치 하고 기존 차량들과 동일해요. 그렇게 운행했는데 도중에 정기적 OTA로 업데이트도 하고.. 그런데 블박에 문제가 생겼어요. 

이유가 나중에 밝혀졌는데  업데이크가 되어 기존 ACC 되는 배선이 상시 배선으로 바뀐 것 입니다. 그냥 업데이트로 인해 필요에 따라 배선의 용도와 성질이 바뀌는 겁니다.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