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1
프라임차한잔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차한잔]  브라질,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2
  1194
Updated at 2020-02-27 01:05:25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특파원 = 중남미 대륙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중남미는 세계에서 유일한 코로나19 '청정 대륙'이었다.

 

26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최근 이탈리아를 다녀온 60대 남성이 두 차례 검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로 확인됐다.

 

이 남성은 지난 9∼21일 이탈리아 북부 지역을 여행하고 귀국할 때 코로나19 유사증세를 보였으며, 상파울루 시내 병원에서 받은 1차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을 나타내 곧바로 국가 지정 검역 기관으로 옮겨져 2차 검사를 받았다.

 

브라질 보건부는 이 남성이 현재 자가 격리 중이며 건강 상태는 비교적 양호한 편이라고 전했다.

 

상파울루 주 정부와 시 정부는 이 남성의 귀국 이후 이동 경로와 접촉한 사람들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의심 환자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보건부는 또 올해 카니발 축제가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코로나19 대응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보건부는 겨울철까지 공공보건 비상사태를 유지할 계획이다. 남반구에 위치한 브라질의 올해 겨울은 6월 20일 시작돼 9월 22일까지 계속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IZsxrdR9dzE 

 

남미 대륙마저 코로나19에 뚫렸지만 카니발 축제가 끝난 후 확진자가 나와 그나마 다행이네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