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 광고에서의 섹스 코드 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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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07-01 11:39:36
대략 하는 일이 영상 쪽이고
또 광고를 하는 건 아니지만 광고계 쪽 사람들을
아주 많이 접하는데요.
이번 베라 광고를 두고 아동을 대상으로한
섹스 코드 삽입을 두고 논란이 많은데요.
영상 쪽으로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편이고
광고 쪽으로는 위에 서술한 대로 전문가는 아니지만
광고인들을 매우 자주 접하고 또 그 일을 많이 보게 되는
입장에서 광고에서의 의도적인 섹스 코드 삽입이란 건
좀 과잉 접수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광고 영상 쪽에서는 마치 코드를 짜고 설계를 하듯이
섹스 코드를 집어넣고 이런 건 좀 밖에서 보는 판타지에
가깝고요.
대체로 그 시대에 있어서 가장 감각적으로 느껴지는
어떤 것. 딱히 정의 하기 힘들고 개인의 센스에 의지하는
어떤 느낌. 그리고 거기에 대한 주변의 동의.
요새 말로 한다면 힙한 것이라고 할까요.
이 정도가 광고 영상에 있어서의 영상 설계의 뼈대를
이룹니다.
그 다음에 법적인, 도덕적인, 상례적인, 사회적 분위기에
문제가 없는가에 대한 검토에 따라 더하고 덧붙이고가 있고요.
뭐 세상 어딘가에 누군가는 성적 코드를 면밀히 설계해서
광고 영상을 만들고 있을진 모르겠습니만 일단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이와 같네요.
음 이런 내용에 대한 글을 쓰면서 삽입이란 단어를
선택한 건 좀 부적절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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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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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