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EV9카페에서 기아 부품업체 담당자가 쪽지를 주었네요.

 
1
  2271
Updated at 2023-09-13 13:24:08

제가 받은 EV9 초기 불량인지 

 

저속에서 전기차의 인위적인 사운드가 안나서 딜러 통해서 오토큐에 맡겼는데.. 

 

딜러가 오토큐에 있는 EV6도 그 사운드가 안난다며.. 

 

최근 출고되는 차량은 소리가 안난다는 얘길하더군요. 

 

그래서 최근 차는 안나게 바뀌었나보다 하고 그냥 받았는데요. 

 

최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부터인가.. 갑자기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소프트웨어 문제로 수정이되었구나 했는데.. 

 

몇일 타다보니 나다 안나다 합니다. 아씌.. 

 

해당 문제를 EV9 카페에도 올렸는데, 

 

그글 보고 해당 부품업체라면서 쪽지로 전화번호까지 주신분이 있어서

 

전화 드려서 설명드리니, 소리가 나야 하는게 맞다고

 

오늘 내일 연락드리고 저희집으로 방문하시겠다네요. 허허.. 

 

참 신기한 일이네요. 부품업체 담당자분이 쪽지를 다 주시고 방문일정까지 잡으시다니.. ^^;

8
Comments
3
Updated at 2023-09-13 13:27:38

오토큐나 공식센터에서 조치가 되어야지...이걸 납품업체에서 직접와서 한다는게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네요. 실제 납품업체 담당자 사칭도 생각해 보셔야 할것 같은걸요?

WR
1
2023-09-13 13:26:30

카페 수리 후기 같은거 보니까 하청 부품업체에서 방문해서 교체해준 사례가 많더라구요. 

사실 사칭한다고해서 이득될게 없기도 하고.. ^^;

제가 가지 않고 직접와서 고장 확인해준다는데..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편하긴하네요. ㅎㅎ 

7
2023-09-13 13:49:02

공론화되지 않게 최대한 조용하게 처리하고 싶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3
2023-09-13 14:05:17

이거죠

부품 업체가 직접 확인하고 오는게 아니라

본사 관리 측에서 확인하고 보내는거죠

욕먹을 싹을 자르려고

WR
2023-09-14 10:37:27

이미 제가 고장난거 여기저기 다 올려싸서.. ㅎㅎㅎ

Updated at 2023-09-14 07:39:57

불량부품, 오차의 범위 누적으로 오동작, 설계오류, 프로그램 오류....다 겹쳤...

WR
2023-09-14 10:38:05

소프트웨어 오류, 부품불량 많더라구요. ㅠㅠ

근데 설계오류도 있나요? 

1
2023-09-14 19:14:37

이게 센터 통해서 접수되면, 기아차 통해서 협력사로 클레임 청구 됩니다. 그러면 원인분석 대책 발표 전수검사 등 상당히 귀찮아 집니다. 그걸 사전에 차단하려는거 같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