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카니발 9인승 체험기(?) . . .
지난 주 가족여행으로 강원도에 다녀왔는데, 동생네랑 이동하려 보니 차가 문제입니다.
제 집 근처에 사시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야 하는 상황~ 근데 제 차(X5)에 애들 2명이 타다보니 자리가 부족합니다.
보통은 동생네가 1시간 정도 거리되는 저희 집 쪽에 와서 어머니를 모시고, 저는 아버지를 모시고 가는 번거로운 일을 해야 하는데 . . . 최근 장인어른이 카니발 9인승을 출고하셔서 그걸 주말에 빌렸더니 일사천리로 해결됩니다. 카니발 9인승에 부모님 두분까지 해서 6명 탑승~!!!
그리고 가장 하이라이트는 9인승에 6명이 타니 버스전용차선 이용 가능한 것 이네요, 꽉 막힌 일반 차선을 보면서 쌩쌩 달리는 기분이란 ㅎ~ 무려 내비게이션 상 도착 예정 시간이 1시간이 조금 넘게 줄어들더라구요~
하~ 카니발 심히 땡깁니다 +_+; 사실 8년 전에 카니발 계약했다가 이직하는 회사에서 차가 나와서 취소를 했는데, 땡기네요~
가까운 곳에 부모님이 사시는 저희로서는 정말 최적의 차량인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시큰둥 하던 와이프도 카니발에 급 관심을 ...
내년에 와이프 차 반납하고, 카니발을 하나 영입할까 고민되네요~
곧 풀모델 체인지 인지, 페이스리프트 인지 신형이 나오고 하이브리드도 나오던데~ 기대됩니다. ^^
체험기라고~ 적고 보니 정작 차에 대한 체험기를 안 적어서 다시 추가해봅니다.
장인어른 차는 디젤모델인데, 차는 안정적으로 잘 나갑니다만, 정지상태에서 운전석쪽 떨림이 심하네요~ (국산디젤은 별 경험이 없는데, 독3사 경험했을 땐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요;;; )
예전에 카니발 사려고 한참 알아볼 때(무려 8년전) 디젤모델의 경우 뒷좌석 공진땜에 말이 많았는데 지금도 그런 것 같더라구요~(근데 저희 애들은 잘 탔습니다.)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없는 것은 정말 큰 단점같습니다. (옵션에 있을까요? 가격표를 못 봐서)
액티브크루즈컨트롤은 지금 제가 타는 X5와 별 차이점을 못 느꼈네요~ 다만 아직 차에 적응이 안 됐어서 긴장하면서 기능을 썼습니다.
예전 카니발 동호회에서 정보 찾을 때 브레이크가 밀린다고 했었는데, 잘 잡힙니다. 이 차 가지고 급가속 급정거를 할 일이 없을텐데, 굳이 고성능 브레이크는 불필요해보였습니다.
전동트렁크가 큰데 X5처럼 클램쉘게이트 형태로 만들었으면 좀 더 좋았지 싶습니다.
다이얼식 기어변속은 끝까지 적응이 안 되더군요~ 차라리 컬럼식으로 하던가 기존 방식대로 하는게~;;;
애플카플레이가 무선이 안 되서 아쉬웠습니다. 하~ 무선 애플카플레이가 이렇게 편한거였나 다시 느꼈네요~ ^^
장인어른께 차 반납하고 제 차를 타는데, 확실히 실내 고급감이나 주행질감은 다르긴 합니다만, 차 가격을 감안할 때 3배나 더 주고 X5? . . .
제가 지금 카니발 뽕에 빠져서 인지, 차라리 카니발이 낫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
(물론 목적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ㅎㅎ)
글쓰기 |
친구가 카니발 가솔린이 있는데 힘좋고 조용하고 좋더라구요. 사지 말고 필요할때 장인어른께 빌려 타시면 되죠. ^^ 그때마다 용돈 넉넉히 드리면 좋아하시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