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모델S 플래드 인수했습니다
모델 S 플래드 인수했습니다
8월 27일 인벤토리 계약했고 9월 4일 인수했네요... 그 사이 9월 1일자로 제가 고른 옵션 기준 가격 2000만원 내려서... 저도 700정도 할인받고 샀었는데 그래도 차액 다행히 환불해줘서 결론적으로는 처음 생각보다 1200 좀 더 넘게 싸게 인수했습니다. 8월에 인수하신분은 차액도 못 돌려받고 안타깝네요 ㅠ
기존 운영하던 차는 911 카레라 4S (992) + 제네시스 GV60 후륜이었는데 요새 골프치러 갈때 911 모는게 너무 몸이 힘들어서 피곤함을 많이 느껴서 어느정도 스포츠성과 편안함을 만족할 수 있는 차로 모델S 플래드 시승 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더 늙기 전에 빨간색차 한번 타볼까 해서 고르긴 했는데 그냥 검정 할걸 그랬나 후회도 되고 그러긴 하네요 ㅠ
일주일 정도 타본 후기는 일단 가속력은 911 비교도 안되는 가속력입니다. 911로 런치컨트롤도 많이 해보고 했는데 뭔가 모델S는 자동차를 타는 느낌이 아니라 우주선 타고 가속하는 느낌이 진짜로 납니다. 하지만 911 배기음에서 나는 감성이라던지 그런건 없고 그냥 무지막지하게 빠른데 좀 무서울 정도입니다. 차량 무게가 무겁고 브레이크가 911 같지는 않은거 같아서 제동에 대한 확신이 좀 떨어지니까 밟는건 조심히 밟아야겠더군요
3개월 EAP(향상된 오토파일럿) 무료가 있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차선 변경같은것도 차가 안막히는 구간에서는 굉장히 자연스럽게 잘 잡아주고 운전 스트레스가 덜 하긴 합니다. 제네시스 HDA 기능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안전하게 잘 잡아주는 것 같기는 한데 가끔씩 핸들에 토크를 줘야되는건 단점이네요.
결론적으로는 1.35억짜리 차로는 저로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고급감성은 별로 없는데 사실 911 타면서도 그런건 잘 모르겠더라구요. 오히려 큼직한 디스플레이나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은거 같습니다.
911은 처분할까 했는데 일단 좀 아까워서 가지고 있다가 처분할까 생각중이네요.
여러모로 아직까지는 만족스러운 차량인 것 같습니다~
아... 한가지... 시트가 좀 작은감은 있네요 ㅠ
글쓰기 |
플래드 가속하면 숨이 막히더군요. ㅋ. EAP 3 개월 기간사용 가능 한가 보군요.
멋진차 구매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