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이트론55 생각보다 트렁크가 작네요.

 
1
  2394
Updated at 2023-05-26 00:48:11

최근 저도 전기차에 꽃혀서 이모델 저모델 알아보고 있는데

이트론55가 나름 저렴하게 나온것이 있어서 오늘 매장에 들려서 차량을 봤는데 시트가 검정이라 그런지 고급감도 그닥인것 같고 뭐랄까 고급차라는 느낌이 잘 안들더군요.

실내가 제가 생각하는 고급감하고는 거리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트렁크가 중요해서 트렁크를 봤는데 

제원상으로 뭔가 ix3보다 넓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제 눈이 잘못되었는지 상당히 작아보이더군요.

부족한 주행거리를 그래도 실내 고급감과 넓은 공간으로 만회하는것이 아닌가 싶었는데 실망이었습니다.

금번 토요일 서울에 갈 때 브라운 시트도 한번 봐야겠습니다.

아니다 싶으면

내년까지 기다리면 많은 차량들이 나오니 그 때 고민해봐야겠습니다.

 

 

  

16
Comments
2023-05-26 08:18:08

 공간이 중요하면 EV9 구경해보세요.

WR
2023-05-26 11:41:17

와이프가 현기를 안좋아하는데

그래도 한번 가봐야 겠네요

Updated at 2023-05-26 11:04:31

그냥 이트론을 보신건가요? 저는 이트론 55 스포츠백인데 그냥 이트론은 재법 나올텐데요. 

요즘은 Q8 마크 달로 나올 정도로 사이즈는 나름 중형 SUV 라 GLE 나 GV80정도 급으로 보는데요.

IX3 하고는 급이 다른 차 입니다. q4 이트론 이라면 몰라도요.

그리고 지하라고 불리는 기존 트렁크 바닥에 또 다른 공간도 재법 수납 공간이 나옵니다. 

제가 살때만 해도 문에 알칸테라 가족도 있고, 이런 저런 옵션들이 많이 달려 나왔는데, 이후로 소소한 옵션들이 많이 빠져 나와서 아마도 고급감이 좀 떨어지는 걸 수도 있겠네요.

WR
2023-05-26 11:43:44

네 그냥 이트론입니다. 

그리고 예전 알칸테라등 손닫는 부분이 우레탄으로 변경이 되었더라고요. 그 부분이 고급감을 없애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운전시트 변경등 여러 부분해보면 고급감이 있더군요.

주행은 안해봤는데 시승해보면 완전히 틀릴려나요?

Updated at 2023-05-26 11:55:06

분명히 그 부분이 고급감에서 차이가 나는 걸 수도 있겠네요.

그동안에 어떤 차들 위주로 타보셨는지 모르지만, 일단 승차감은 지금까지 나온 모든 전기차 중에 (이건 제가 출고할때 기준) 최고로 부드럽고 좋습니다. 이건 타 동호회에서도 다 인정 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스포티한 부분은 타이칸이 갑이지만요.  

정숙성도 이상하게 다른 전기차들 보다 유리가 두꺼워서 그런건지 노면 소음도 없고요  

저 보다도 저희 와이프가 더 좋아라 하십니다. 일단 진동이나 소음 스트레스 없어서 좋다고요.   대신 장거리는 타자마자 그냥 바로 수면 모드로 ㅋ

WR
1
2023-05-26 13:55:54

제가 원하는 그 느낌이네요.

고속에서도 조용하고 잔잔한 음악을 듣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와이프차는 그런 종류인데 제차는 고속에서 너무 시끄럽더라고요.

(뭐 대중차다보니 그러려니 합니다만)

2023-05-26 12:27:42

"이트론 55 스포츠백" 이 단어가 반갑네요. 이번에 같은차 출고 했어요. 디자인 맘에 들고 승차감 좋다고 해서..  차 보면 설레긴 하네요. 며칠 안되어서 ^^

테슬라 모델 3 long range 도 타고 있는데, 전기차 끼리만 비교하면, 기존 내연차 제조사들이 최소 5년은 뒤쳐져 있다고들 하던데 두대 다 사용해 보니 알겠더라구요.

WR
2023-05-26 13:56:35

구체적으로 어느 부분이 기술적 차이가 있으려나요?(adas부분은 차이가 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Updated at 2023-05-26 14:19:18

아, 소프트웨어 부분인것 같아요. 
핸드폰으로 비유 하자면, 핸드폰은 기계 + 시스템 소프트웨어 인데,
테슬라는 기계와 소프트웨어가 다 있는 느낌이라면, 
다른차는 기계만 있는 느낌 ??

컴퓨터로 치면,  인터넷 랜선이 연결된 본체 vs. 랜선 연결 없이 본체만 있는 컴.

 

모델 x 를 사고 싶었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고, 모델 y 를 사려 했다가, 우연히 유튜브를 보고, 이트론 55 sportback 의 존재를 알게 되어서, 1억 정도의 차가 이정도 외모와 에어서스펜션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선택 했습니다. 
장거리 갈때는 테슬라를 타면 되기도 해서요.

Updated at 2023-05-26 14:14:09

이트론은 제가 알기로 전기차로 가지만 내연기관차와 가깝게 이질감을 최소화 하는 컨셉으로 만들었다고 하긴 합니다. 큰 타블렛 같은것도 없고요. 다만 자율주행이나 업데이트 부분은 아무래도 좀 떨어지긴 하죠. 다만 주행이나 승차감과 단차같은 완성도는 내연기관쪽 메이커가 우위고요. 오디오 음질도 저는 아우디가 좋더라고요.

1
Updated at 2023-05-26 14:25:51

말씀 하신 사항 유튜브로 공부하고 구매 했네요. 차 출고하고 내려오면서 사실 오디오에 정말 많은 기대를 했는데, 들어 보고, 와 테슬라 오디오가 이렇게 좋은거구나 라고 느끼고, 
어제 다시 오디오를 조금 만졌드니, 제게 맘에 드는 음질이 나와 주네요.

사실 1억 정도의 전기차 중에 이정도의 고급감과 승차감을 내는 차( 쿠페형 sub)가 있을까 하는 가성비 측면으로 정말 맘에 드는 차 인것 같아요. 
모델 Y는 너무 비싼 느낌이라서.

WR
2023-05-26 14:52:32

시승을 못해봐서 승차감이 참 궁금해지는 댓글입니다.

WR
2023-05-26 14:51:12

장거리다보니 승차감 좋은 이트론이라 생각했는데 역시 주행거리는 무시 못하는 거군요.(천천히 충전하고 가면 괜찮치 않을까 생각했는데...)

2023-05-26 15:47:00

장거리여행이 잦으시면 쬐끔 신경이 쓰일수도 있습니다만 여름에는 350 400km는 거뜬히 갑니다.

WR
2023-05-26 16:13:36

인천공항까지 가려면 겨울에는 한번에 못가겠더라고요(전주)

2023-05-26 17:26:49

아이고 겨울은 전기차에게는 고난의 계절이죠.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