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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차한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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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  우회전 횡단보도 어떻게 통과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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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21 11:44:29 (211.*.*.146)

운전자가 교차로에서 6시에서 3시방향으로 우회전 하는 경우입니다.

 

6시 횡단보도 또는 3시 횡단보도를 통과하려고 할때

시선을 횡단보도 신호등으로 돌려서 횡단보도 신호등이 빨강인걸 확인하고 

다시 전방을 보면서 지나는 딱 그순간에 횡단보도가 초록으로 바뀐 경우,

(자동차 보닛 정도가 횡단보도에 걸쳐져 있는 상태)

그 초록색만 보고 길 건너려고 확 뛰어 드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욕 하면서 길 건너는 사람도 있구요.

 

길 건너려는 사람이 많은 경우는 

횡단보도 신호등가 뭔지

신호무시하고 횡단 하는 사람 있는지

앞차와 간격 조절

교차로 통과하는 차량 확인

정신 없는 경우도 있어요.

 

다들 어떻게 통과하시나요??

 

차라리 횡단보도에 주황불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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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2023-05-21 11:48:16

https://youtu.be/3uHFIRZHA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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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5-21 16:53:12

이 경우도 이해가 안되는 것은...두번 째 입니다. 두번 째 경우 직진 신호가 초록불이면(즉 보행자 신호가 초록불이면)건너는 사람이 없을 경우 그냥 가도 된다는 것인데 때로 갑자기 어디선가 달려오는 사람이 있어서 이게 더 위험해요. 그래서 저는 초록 신호가 적색 신호로 바뀔 때 까지 아예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래저래 탈 많은 우회전입니다. 

4
2023-05-21 21:18:48

잠시 멈췄다가 건너는 사람이나 건너려는 사람이 없으면 그냥 지나가는게 맞다고 합니다. 꼭 한번 멈췄다가 확인하고 가야하구요.

2
Updated at 2023-05-21 14:52:59

다시 전방을 보면서 지나는 딱 그순간에 횡단보도가 초록으로 바뀐 경우. 

<<<< 이 때는 그자리에 바로 정지해서 

보행자들이 모두 건널때까지 기다렸다가 우회전을 하면 됩니다. 

 

보행자 신호라하더라도 (우회전 전용 신호등이 없는 경우)

횡단보도상에 건너는(건너려는) 보행자가 없는 경우에 우회전 하면 됩니다.

WR
Updated at 2023-05-21 14:31:31 (211.*.*.146)

그 순간 멈추기는 하는데
한번 아찔한 경험을 하니 무섭더라구요.
요즘 더 그런 경우가 생기니 나이가 들어 반응이 느려져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요.

Updated at 2023-05-21 16:48:55

6시에서 3시로 꺾기 전에 정지선에서 한 번 멈추고, 3시 방향 횡단보도에서 한 번 더 멈추고 갑니다

솔직히 완전히 멈추진 않고 거의 멈추다시피 속도를 줄였다 진행하면 갑자기 바뀌는 신호나 튀어나오는 보행자에도 대응이 됩니다

 

이전 규칙에서 바뀐게 우회전시 '서행'에서 '일시 정지'로 바뀐게 가장 중요한 차이점이죠 

사람이 눈에 보이든 안보이든 그렇게 하는게 핵심이죠

일시 정지를 해야 운전자가 주변 보행자를 살필 시간적 여유가 생기니까요 

WR
2023-05-21 21:25:24 (211.*.*.146)

바뀌는 그 순간이 위험하더라구요. 저도 서행으로 멈췄다 가기는 하는데.. 

보행자 운전자 다들 조심해야 합니다.

2023-05-22 17:55:12

바뀌는 그 순간은 우회전 일시정지 도입 전부터 위험한 순간이긴 했습니다

보행자신호등이 빨간불인 것만 확인하고 우회전 진입하면,

정작 횡당보도 지나갈때 보행자신호등이 초록불이 들어오는 거죠

교차로에서 직진차량이 멈추거나 교행하는 차량이 멈추면, 

곧 보행자신호가 들어온다는 거니 더 주의해야겠죠

 

어느 정도 교통신호 체계를 이해하고 있어야 하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일시정지'를 지키는 겁니다

여전히 대부분 차량들이 일시정지 의무를 잘 안 지키는데,

일시정지만 잘 지켜도 왠만한 사고는 피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파악하느라 정신 없는 것도, 

일시정지 한 후 생각하는 게 아니라, 

서행으로 우회전 진입하는 동시에 여러가지 정보를 파악하느라 그런 걸 수도 있고요

사실 저도 일시정지하는 습관이 아직 익숙치 않더라고요

2023-05-21 17:51:39

앞차가 잠깐 정지하고 출발하는건 이해하는데 두번째 세번째 차량도 똑같이 정지하고 출발하는게 좀 이해가 안돼요

2023-05-23 12:26:14

앞차를 따라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 본인이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하라는 의미로 이해합니다.

앞 차 진행 후에 지나가려는 보행자도 있으니 앞차가 지나간 후 시야 확보가 된 상태에서 정지해서 보행자 확인 후에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023-05-21 20:47:49

우회전 시 충분히 서행 하면 사고가 안날텐데,

대부분의 운전다가 드리프트 하듯이 쌩~~~ 하고 가니 정지하라느거 같아요.

처라리 전 횡단보도 보행신호를 주는게 운전자도 보행자도 보호하는거 방법인거 같네요

Updated at 2023-05-21 21:01:36

시야가 완전히 확보된 장소에선 지나갑니다.
확보가 되지 않으면 멈추었다가 확보된후에 지나갑니다.

시야 확보의 시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전 FPS게임을 나이먹어서도 계속해서 그런지 운전중에도 고개와 몸을 항상 좌우로 돌리면서 확인하는 버릇에 무의식중에 옆 인도에 지나가는 사람의 경로들도 예측합니다. 횡단보도 앞에서도 약 270도 정도의 전 빠른시간내 확인후 다시 주행하는 편인데.. 대부분의 사람은 저같지 않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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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21 22:11:51

 그러니 신호등에  시간을 표시하는 걸 100% 설치해야 합니다.

우리보다 후진국인 중국도 100% 설치 가동 중이죠.

신호등 체계는 중국이 더 앞서 있습니다.

 

중국

 

 

우리나라

- 시간 표시 필요 

- 지저분한 와이어를 없게 만들어야 함.

 

  

 

 

 

 

 

 

2023-05-21 23:22:11

 전벙 신호가 빨간줄이면 우선 멈췄다가, 아님 우화전 전에 신호등 있으니 우선 멈추고 우측 신호등 보고 가면 보행 신호에 걸릴 확률아 줄어듭니다.

2023-05-22 19:11:33

차량 간격 안지키는 뒷차가 몇번 들이 받을 뻔했네요 

 
23-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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