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자동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모카] 볼보,폴스타는 안전 꼴등, 현대기아는 최고?...세계가 비웃을 K-안전시험

 
7
  4608
2023-02-03 10:18:24

https://www.youtube.com/watch?v=AEyXdFcbn9s

제가 자주 보는 채널인데, 이 영상이 맞다면...

흐음..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편파적이네요. 

님의 서명
Busy, busy, busy,

is what we Bokononists whisper whenever we think of how complicated and unpredictable the machinery of life really is.
22
Comments
4
2023-02-03 10:42:25

영상 잘 봤습니다. 우리나라 기준은 예전부터 문제가 있어왔었죠~

2
2023-02-03 10:45:45

유튭 채널에서 현기까는거 쉽지않은데 구독자 많은데 수위가 높네요. 영상 말미에 온갖 유튜버 유사 기자들 불러놓고 자사 전기차 충돌테스트 보여주고 안전하다고 홍보하는거 처음 봤을때도 웃겼는데 저기서도 말 나오는군요

6
2023-02-03 16:41:38 (106.*.*.132)

유투브에서는 현기 깔수록 구독자수 더 잘 나옵니다

5
2023-02-03 10:48:31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7846

국토교통부에서 나온 해당 보도자료입니다. 정말 한심하기가 그저없을 뿐더러 딱 봐도 현기차 뛰워주기라는 것이 너무나도 눈에 보입니다.

전세계 최고의 안전등급을 항상 수성하는 볼보가 심지어 충돌테스트 점수도 더 낮다는 것은 한국안전점수는 절대 믿을 수 없는 지표라는 점을 알리는 듯 합니다. 충돌실험 설계에서 현기차 쪽에서 데이터 받아서 만든게 확실합니다.

충돌테스트 암만 조작해도 점수 격차가 별로 안 나니까 결국 안전운행기능 뭐 이런걸로 아도친거 같은데 Adaptive cruise control주행시 단속카메라 있는 구간에서 자동으로 속도 맞춰주는 기능에 점수를 크게 준 것 같습니다. ADAS도 당연히 볼보가 훨씬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수입차에 없는 그 기능에 점수를 많이 준 듯 합니다.

수입전기차 중에서 테슬라 다음으로 폴스타가 압도적인 판매량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안전의 대명사인 브랜드라서 폴스타 찍고 뛰워주자는 의도가 너무 확연해 보입니다. 역시나 국토교통부는 현기차 이중대입니다. 이둘의 끈끈한 유착관계는 정말 대단합니다.

5
Updated at 2023-02-03 15:28:09

일전에 미국 현대차와 인도 현대차끼리 충돌 시험을 해외 보험협회인가에서 한 영상이 있지요. 현대를 공격하려는 게 아니라 안전은 나라에 다라서 다르지 않다는 것을 자동차 회사들에게 호소하기 위해서요. 

볼보가 안전 사양을 차등급에 따라서, 국가에 따라서 차별했다는 이야기는 못들어봤습니다. 그러니 안전의 대명사가 된 것이겠지요. 

이런거 보면 현대가 장사를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자동차를 대하는 기본적인 철학 수준은 멀었다고 봅니다. 이걸 자신들의 2중대인 KNCAP, 국토부의 입을 빌어서 보완을 하나 보네요. 사실 조작은 절대 아니지만 통계 조작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지요. 안타깝네요. 국제적인 조롱거리가 되기 딱좋겠네요. 

그래서 현대차 2대를 가지고 충돌시키는 시험을 통해 안전은 나라별로 다르지말라고 우회적으로 깠나? 

일본차의 기술 수준을 비웃고, 독일3사를 다따라잡았다고 자화자찬하는 모습이랑 대비되니 더 창피하네요.   

3
2023-02-03 12:50:02

별개로 주행거리도 한국차에 훨씬 유리하게 나오죠 ㅎㅎ

7
Updated at 2023-02-03 13:56:57

우리나라 국토부를 현토부라고 부를만큼 국토부나 환경부의 현기차 위주의 정책과 밀어주기가 상상 초월로 심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정책부터 안전도테스트까지 현기차가 유리하도록 정말 잔머리를 많이 굴려서 정책들을 만들어냅니다. 국토부나 저런 안전도 평가하는 기관에 현기차 출신이 얼마나 많이 들어가 있겠습니까? 현기차 출신이 아니더라도 한다리만 건너면 현기차 인맥이 여기저기 포진되어 있겠죠. 

국내 기업이니 현기차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은 있지만 너무 편파적으로 한쪽에 치우친 정책들과 언론들의 현기차 위주의 편파보도를 보다보면 현기차가 우물한 개구리가 되는게 아닌가 걱정도 됩니다.  

6
Updated at 2023-02-03 14:06:13

해당 기능이 옵션이면 무조건 점수가 반으로 깍인다.. ㅋㅋㅋ 아 진짜 이게 무슨 코메디 인가요. 옵션으로 달린 차들 중에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평가하면 되는거지.

예전에 이런 말이 있었죠. 수입차에 장착되어 있는데 현기차에 없으면 관련법규가 없어서 수입금지,  그러다가 현기차가 개발해서 장착하면 첨단기술.

주행거리도 들어보니 에어컨 최대로 켜 놓고 운행하다가 멈추면 그게 운행거리인데, 수입차 에이컨을 최대로 켜 놓은 상태하고 국산차 에어컨 최대로 켜놓은 게 국산차가 수입차 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어서 국내 차들이 더 길게 나올 수 밖에 없다고.

3
Updated at 2023-02-06 11:58:58

그런데 신기한 점은 현기차는 ADAS가 무조건 옵션이잖습니까 그런데 왜 수입차만 옵션 별도는 점수까고 현기차는 안 깠을까 합니다

1
2023-02-06 09:28:47

그러게요. 그냥 점수올려주기네요.

4
2023-02-03 14:18:32

김한용기자가 참 잘 짚어요.

6
Updated at 2023-02-03 14:26:53

현기의 경쟁자들을 국토부가 나서서 하나씩하나씩 정리해주니 현기차는 장사할 맛 나겠네요.
그러니 차를 엉망으로 만들어도 뭐 독점인데 우리꺼 안 사고 배겨? 란 마음 들꺼고
현기차 장사 참 잘 하네요
근데 나는 너희 물건 못 팔아주겠다

2
2023-02-03 14:43:24

현대차 타고 있지만 참 부끄럽네요. 

쟤네들은 자동차 제조사가 아니라 자동차 장사꾼이라 그런 것 같네요.

1
2023-02-03 16:01:50

옛날에 별다른 기준이 없어서 공조장치 on-off시 디젤 배기가스 배출량 다르게 했던게 생각 나네요.

물론 폭스바겐 말고 현대 이야기 입니다.

2
2023-02-03 22:03:59

챙피하네요.. 현토부와 현기. 역겹기도 하구요
저러다 각 나라 안전기준 보복당하면 어쩌려구..
아.. 판매량 영향 없나..???
원채 안팔리니..!?

1
Updated at 2023-02-03 23:12:38

현기는 당장 안팔려도 신경 안씁니다. 왜냐하면...'애국심 마케팅과 자국민'이라는 최후의 보루가 있잖아요.

1
2023-02-03 22:52:22

 현기...정말 현기스럽네요. 게다가 현기 입맛에 맞게 환경을 만들어주는 현토부까지...이건 뭐 덤 앤 더머 수준입니다. 

1
2023-02-03 23:13:48

 그래도 현기밖에 못사는 현실....

1
2023-02-05 01:04:38

2023년 보조금안 또한 한심하더군요. 현기차는 차량에 기본기가 없으니 이런걸로 자국에서 잇점을 얻어갑니다. 

1
2023-02-05 07:14:49

이건 뭐 점수가 낮은수록 좋은차군요

1
2023-02-08 22:53:16 (124.*.*.167)

부끄럽네요.. 급발진으로 사람이 죽어나가고, 각종 리콜 안해줘도, 자국 판매품은 혜택도 적고 품질도 개판이지만 그래도 애국심에 호소하면 사니깐. 우민이라 보는건가요? 언론도 휘두르고 법도 바꾸는 힘있는 부정부패 비리 대기업이니까, 그래도 우민들은 사주니깐.

2023-02-22 07:05:48

스타리아 출시될때 DP에서조차 디젤 싫으면 LPG사면 된다는 댓글을 봐서요. 가스차는 특정 목적으로 사는 사람만 사는거지 대안 자체가 아니거든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