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차량관리앱 소개 드립니다.

 
11
  2173
2022-11-19 16:54:54

 안녕하세요.

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혼자서 차량 관련 앱 을 조금씩 만들다 보니 이제야 조금 쓸만한 정도로 만들어 진 거 같아 차량관리앱(도로)를 소개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이글이 불편하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앱을 만들게 된 계기는 차량 구입부터 폐차 까지 차량 관련 모든 항목을 운행거리를 기준으로 나열해서 보여주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이 앱의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차량의 블루투스 인식 후 핸드폰 GPS의 위치정보를 통해 이동거리를 측정하여 운행누적거리를 기록 하는 자동운행기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측정된 차량운행누적거리 및 자동운행기록을 기반으로 주유/정비/지출 등을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거리별로 정비/점검 항목을 표출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앱 장점으로는

자동운행기록 사용시 예전 방문했던 맛집, 드라이브하다 들린 예쁜 카페, 친절했던 차량정비소 등 이전 방문 위치를 추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차의 정비/점검 항목을 운행누적거리 및 운행기간에 따라 확인할 수 있어 예방점검이 가능하고, 해당 항목에 관련한 팁 및 자주하는 질문들을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 가능하여 차량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단점으로는

핸드폰 GPS측정으로 인한 차량 계기판과의 측정 누적거리 오차 및 GPS추적으로 인한 핸드폰 배터리 소모가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추후 기능 업데이트로 보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대한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게 만든다고 노력하였으나 부족한 점이 많이 있어 사용해 보시고 피드백 주시면 좀 더 사용성 좋은 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안드로이드 마켓에만 등록 되어 있습니다. 혹시 앱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doro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4
Comments
2022-11-19 19:34:25

바로다운받고 가입했습니다.

WR
2022-11-19 20:28:47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11-24 13:51:20

 한번 써볼께요~~ 마침 필요할 거 같았는데

WR
2022-11-25 21:09:48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