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 HEALTH CHECK: OK
ID/PW 찾기 회원가입

[RPM]  아우디 서비스센터 진짜 어이없네요.

 
5
  3821
2022-08-18 08:47:01

몇 주 전 아침에 시동을 걸었는데 냉각수 경고등이 들어오더군요. 시동 끄고 냉각수 양 점검해보라고

뜨길래 시동 끄고 본네트 열어봤더니 수위가 살짝 낮긴 했습니다. 아마도 Min 살짝 아래였나...

트렁크에 희석해놓은 냉각수가 있어서 그거 부어서 수위를 맞춰줬습니다.

다시 시동 걸고 출발하는데 또 똑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뭐지... 하고 그냥 운행했더니 잠시 후 꺼집니다.

그 날 이후로 한 2~3일에 한번씩 똑같은 경고가 떴다가 운행하면 꺼지기를 반복합니다.

냉각수가 새는 건 아니에요.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는데 Max에 가까운 수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것도 아니고요.

그래도 뭔가 찝찝해서 아우디 어플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증상을 자세히 적었습니다.

다음날 이런 문자가 날아오네요.

 

 

저에게 온 전화는 없었습니다. 

수리할 수 없으면 수리할 수 있는 곳을 안내를 해주든가... 저런 문자 하나 틱 날리고 끝입니다.

냉각수 새는 것도 아니고 센서 문제가 아닐까 하는데 정식 서비스센터에서 한다는 소리가 수리할 수

없다.... 저런 말을 저렇게 자신있게 한다는 것도 어이가 없습니다. 

아우디 잘 보는 사설 카센터를 찾는게 나은건가 싶습니다. 근데 이런 곳 찾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27
Comments
2
2022-08-18 08:59:30

 아우디 서비스가 아쉬운? 부분이 참 많긴 하더라구요...혹시 차량이 총 몇킬로 운행을 하셨는지요?

저도 어이가 없게 74,000킬로에서 비슷한 증상으로 센터에 들어갔더니 워터펌프가 문제가 있어서 펌프

전체 교환을 해야 한다고 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교환했습니다..

 

아우디 차량의 고질적인 병?이라고 다들 그러시더라구요...ㅡㅡ;;;

WR
1
2022-08-18 09:25:08

12만킬로 가까이 됐습니다.

워터펌프 한번 손 봤던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아. .요소수펌프였군요.

냉각수 새는 증상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3
2022-08-18 09:00:24

 정식서비스센터에서요?? ㄷㄷ 황당하네요

WR
1
2022-08-18 09:25:21

네. 정식 서비스센터입니다.

4
2022-08-18 09:35:58

저 정도면 아우디 살 이유가 없네요.

WR
2022-08-18 10:51:45

교체할 때 충분한 고려 사유가 되긴 하겠죠.

3
2022-08-18 09:44:04

타이어에 피스못이 박혔었는데, 펑크도 안 떼워주더군요.

서비스센터는 교환만 가능해서 그렇다나... 

그러면서 근처 타이어 가게 알려주면서 거기서 만원 주고 떼우라고 안내해줘서 그렇게 떼웠습니다.

WR
2022-08-18 10:52:25

그거 차 띄워놓은 상태면 정말 간단한 작업인데...

긴급출동 불러야죠... 

2022-08-18 12:11:44

보험사 긴급출동 부르면 무상으로 지렁이 박아줍니다.

2022-08-18 13:08:24

아, 그런 서비스도 무료였군요.

몰랐는데 덕분에 좋은 정보 알게되었습니다.

다음에 혹시라도 이런 일이 생기면 이용해야겠네요.

4
Updated at 2022-08-18 10:49:43

서비스센타는 진짜 노답입니다. 오일갈고 소모품교환시기는 귀신같이 연락 오다가 뭐 좀 물어볼라고 방문하면 자기네는 이트론은 봐 줄수가 없다고. 동력계통도 아니고 전자장비쪽도 아니고 MMI 블루투스 쪽인데도요.

심지어 예약하라고 해서 예약하고 갔더니만 예약된 내역 없다고 그래서 전화통화 내역까지 보여주니 담당자가 휴가라 착오가 있었다고. 

단 지금은 부품이 없어서 좀 기다려야한다고. 황당하더군요. 

그리고 기다려서 교환하고 차 가지고 가라고 해서 가질러 갔더니만 조수석에 왠 낮선 마스크가 덩그러니 굴러다니네요. 

 그리고 몇일 있다가 고객만족도 조사 한다고 전화가 왔길래 백날 이런거 하면 뭐하냐고 개선되지도 않는데 라고 한소리하고 끊었네요.

2
2022-08-18 10:47:04
 어마어마 하네요
WR
2
Updated at 2022-08-18 10:56:19

저도 얼마 전 예전에 다니던 일산센터에서 문자 받았습니다. 오일 교체하러 오라고...

거기도 신뢰도가 바닥이라 남산으로 예약을 걸었던건데....

내심 또 정식센터 쿠폰의 노예가 되겠구나 했는데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최근 센터를 가보면 체계가 무너졌나 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전에는 정식센터는 잘 고치지만 비싸다는 느낌이었다면 요즘은 고치지도 못하는구나 싶어요.

1
2022-08-18 10:07:17

 음.... 아우디도 타보고 현재 파나메라도 운행중인데요

그나마 아우디는 예약하면 한달이내에 센터들어갔는데요

요새 포르쉐는 기본 3개월입니다.  난리에요 

그렇다고 아우디 서비스센터가 좋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WR
1
2022-08-18 10:55:20

포르쉐 서비스도 참 난감하겠네요. 3개월이라니....

2022-08-18 16:54:26

사실 그래서 포르쉐는 딜러를 잘 만나야 합니다. ㅠㅠ 딜러 능력에 따라 예약을 당겨주기도 합니다. 

 

1
Updated at 2022-08-18 12:06:48

같은 증세가 있는 아우디 유저입니다. 

냉각수센서 고장 진단 받았어요. 센서가 냉각수통 안에 있어서 통을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고...

견적은 20정도 나왔는데(물론 사설업체 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아직 교체 못했네요. 

계속 경고음 들으면서 운행중입니다. 

제 차는 6만키로에 냉각수계통 문제 당첨됐는데 남산서비스 갔다가 대응, 가격 등등 치를 떨고 이후 사설에서 

워터펌프랑 타이밍밸트 교체 했습니다. 비용은 정식센터의 절반 정도 들었구요. 

잘 타고 있었는데 또 센서문제 당첨...ㅠㅠ 완전 아우디 고질병이에요.

사설업체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비용, 정신건강에 여러모로 좋아요..ㅠ 

WR
2022-08-18 13:09:05

아... 냉각수 통 교체 이야기는 얼핏 본 것 같습니다.

남산서비스센터도 별거 없군요. 저도 일산서비스센터의 대응을 보고 센터를 바꿔보고자 남산으로 연락을 해본건데...

배출가스 경고등 뜬 것에 대한 대처를 보고... 저도 결국 그 문제는 사설에서 고쳤는데 그 사설업체가 문을 닫았더군요. 다른 곳을 찾아봐야겠습니다.

1
2022-08-18 12:28:23

수입차는 워런티 내에서 빠짐없이 챙겨서 관리 받다가 기간 넘어 가면 솜씨 좋은 사설업체 수소문 해서 고쳐가며 타는 게 답인 듯 해요.

WR
1
2022-08-18 13:10:14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보증기간 끝난 후에도 어영부영 서비스 쿠폰으로 계속 정식 센터 이용을 이어왔습니다. 이제 정말 결별을 하긴 해야겠습니다.

1
2022-08-18 13:00:30

아우디 서비스 센터는 예전부터 악명이 높았죠.

뉴스에까지 나오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예전에 a6 잠시 탈 때 제발 서비스 센터만 가지 말았으면 했던 기억이 떠 오르네요.

WR
1
2022-08-18 13:11:02

악명높은거 알고 있긴 했는데 그래도 몇년 전까지는 생각보다는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는 역시나... 하고 있어요.

2022-08-18 13:27:52

 

차라리 여기가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WR
1
2022-08-18 13:38:34

메르카바... 배출가스 경고등 들어왔을 때 여기도 연락해봤습니다.

문자 씹더군요. 그래서 수리 포기했습니다.

1
2022-08-18 16:23:54

A/S센터 생각하면 아우디는 구입할 생각이 안드는 브랜드네요...ㄷㄷㄷ

고생이 많으십니다..;

WR
1
2022-08-19 08:14:18

애초에 A/S의 악명을 알고 있긴 했습니다만... 

그동안은 뭐 이 정도면 나름 괜찮은데... 하다가 급격히 나빠지는 느낌입니다.

특히나 어드바이저들은 이직율이 높은건지 베테랑이 없는 느낌입니다.

1
2022-08-19 11:06:35

여기 예전부터 보신 분들은
한 회원님께서 A7때문에 x고생하신 일을
기억하시겠죠.
저도 그때부터 아우디는 선택지에서 제외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