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 전기차 회생제동 모드도 익숙해 지기 마련이네요
2565
Updated at 2020-10-19 12:17:05
안녕하세요?
전기차 몬지가 1년이 넘었네요. 물론 저도 다른 사람같이 기분나쁜 회생제동 모드를 싫어해서 끄고 다녔습니다. 평소에 저는 엔진차 몰떄도 최대한 급출발 없고 에너지 절약하기 위해 브레이크도 안쓰기 위해서 일찌감치 신호등 멀리서 탄력으로 다니곤 했거든요. 그래서 전기차의 회생제동 모드가 선천적으로 거부반응을 가지고 있었죠. 내가 더 엑셀을 조절하면 회생제동없이도 최소한의 에너지로 갈수 있는데 언덕길 내려갈떄 에너지 세이브 할떄만 필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아마 저같이 운전하시는분들 있으실텐데 이러한 운전습관의 최대 약점이 있죠. 그것은 바로 뒷차가 있으면 못한다는 점이죠.
그래서 몇달전부터 생각을 바꿔서 회생제동 모드를 사용해 봤는데 의외로 시내에서 쓸만하더군요. 빨간불이나 감속을 더 강하게 하니깐 뒤차눈치 없이 브레이크 같은 느낌으로 사용되네요. 물론 회생제동 느낌은 기분이 별로지만 재빨리 감속하면서 브레이크 안쓰는게 맘에 듭니다. 결국 브레이크 안쓰면 메인테넨스가 적어지는게 저의 목표중의 하나니깐요.
다른 전기차 유저분들도 회생제동 많이 쓰시는지요.? '
님의 서명
"디자인 원리로 읽는 그림읽기" 저자입니다. 교보문고 리뷰는 이곳에서
https://bit.ly/49SkUby
블로그
https://blog.naver.com/canonus
https://bit.ly/49SkUby
블로그
https://blog.naver.com/canonus
12
Comments
글쓰기 |
하이브리드인데 가끔 브레이크 밟기 싫을때 한번씩 씁니다. 나쁘지 않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