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게] 블루레이 품질과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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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2
Updated at 2020-01-23 15:28:13
블루레이보다 훨씬 비싼 물건들 중에서도 구매자가 요구한다고 쉽게 반품이나 교환을 해 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회사의 경우도 그렇고요.
아무래도 블루레이의 품질에 대한 정의를 하지 않고 판매가 이루어지다 보니, 블루레이 패키지의 오탈자 확인과 같은 경우가 생겼을 때 인터넷 여론을 보고 회사들이 대응하는 것 같습니다.
검수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것이 대응 방안으로 많이 제시되고 있지만, 업체들은 기본적인 검수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판매 공지를 할 때 품질과 리콜의 범위에 대한 사항을 반드시 포함시키는 겁니다.
(예1) 패키지 내의 오탈자는 교환 대상이 아님
(예2) 자막의 오류는 교환 대상이 아님
이렇게 미리 교환의 대상이 되는 범위를 공개하고 판매할 경우, 업체에서는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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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r.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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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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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문구로서 보증할수 없는 업체가 되겠네요.